젤틱을 이용한 지방감소술 체험기
“뱃살, 옆구리살 고민? 수술도 주사도 싫다∼”
수술 없이도 지방 감소하는 시술…차가운 온도에 지방세포가 분해되는 원리
올 여름 비키니 입기에 도전했던 리포터. 해마다 새롭게 선보이는 예쁜 비키니 수영복을 보면서 한숨짓게 했던 뱃살들 때문에 10년이 넘게 못 입어본 비키니 수영복을 여름휴가지 워터파크에서 과감하게 입어본 것. 그 결과 냉정한 주위 반응에 마음만 더 상처받았다. ‘엄마, 뱃살 좀 가려’ ‘아줌마가 비키니는 무슨...’ 아이들의 놀림과 남편의 구박으로 휴가고 뭐고 다 접고 싶은 심정이었다.
출산 후 생긴 아랫배가 늘 신경쓰여 나름대로 운동도 하고 식사량도 조절해 봤지만 원하는 뱃살은 빠지지 않고 오히려 얼굴 살만 빠지니 더욱 속상하기만 했다. 이 때 눈에 띈 젤틱 지방감소술. 수술과 부작용없이 자연스럽게 지방이 분해된다는 젤틱 지방감소술을 체험해봤다.
자연적으로 지방세포 분해해
뱃살은 남녀를 불문하고 가장 많은 사람들이 고민하는 비만부위. 뱃살뿐만 아니라 옆구리 살도 나이가 들면서 살이 찌기 쉽고 한번 살이 붙어 자리잡으면 일반적인 다이어트를 통해서는 잘 빠지지 않는다. 그렇다고 평생 스트레스를 받아가며 살 수도 없는 노릇이지만 수술을 하자니 두렵다.
그래서 여성들이 지방흡입과 같은 수술 대신, 비만관리법으로 약물이나 주사를 이용한 시술을 택해왔다. 그런데 이러한 약물이나 주사제를 투여하지 않고도 복부지방을 분해하는 새로운 비만관리법이 등장했다. 지방세포가 특정한 차가운 온도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면 지방세포가 분해된다는 사실에서 착안한 치료법인 ‘젤틱 저온지방분해술’이 바로 그것이다.
미국 하버드대 피부과 록스 앤더슨 박사가 개발한 ‘젤틱 저온지방분해술’은 인위적인 지방세포의 파괴술이 아닌 자연적인 현상의 지방세포 파괴술을 이용해 부작용을 최소화하면서 효과적인 치료를 가능케한다.
냉동실에서 얼린 돼지고기를 상온에 꺼냈을 때 지방 부피가 줄어든 것에서 아이디어를 착안, 개발됐다. 지방세포가 특정한 차가운 온도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면 사멸작용에 의해 지방세포 파괴가 이뤄지게 되고, 이때 지방세포에 비해 상대적으로 덜 민감한 주변조직에는 아무런 영향 없이 지방세포만이 선택적으로 파괴되는 원리다. 시술 7일 후부터 지방세포 사멸이 진행돼 3개월쯤 후 지방층 감소가 일어난다.
이 시술은 별도의 마취가 필요 없으며, 통증과 부작용이 거의 없이 지방흡입과 유사한 효과를 낼 수 있다. 또한 지방 세포를 얼려서 파괴시키기 때문에 피부 처짐 현상 등 부작용이 적다는 것이 장점이다.
젤틱은 비만치료 기기 중 미국 FDA로부터 국소비만치료 허가를 받았으며 국내 식약청에서도 피하지방층 감소 의료기기로 허가를 받았다.
통증 거의 없고 일상복귀 바로 가능해
마취도 통증도 거의 없다는 설명에 안심하고 시술 체험을 시작했다. 먼저 빼고자 하는 뱃살 부위를 각 방향에서 사진으로 찍어놓는다. 3개월 후 달라진 모습을 비교하기 위함이다.
그 다음 빼고자 하는 시술 부위에 손바닥만한 크기의 젤 패드를 올리고 applicator를 장착함으로써 이루어진다. 젤 패드는 표피를 보호하고 에너지가 지방층에 보다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한의원에서 부황 뜨는 듯한 당기는 느낌이다. 처음엔 찬 기운이 느껴졌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점점 무더져 당기는 느낌 외에는 심한 통증은 없다. 편안하게 누워 있기를 1시간. 시술이 끝났단다. 시술 직후 시술 부위의 붉어짐과 무감각한 느낌이 있으나 하루정도 지나니 회복되었다.
젤틱의 시술시간은 한 부위당 1시간가량 소요되며, 젤틱 시술범위가 넓어지면 시술시간은 길어질 수 있다. 젤틱 시술은 주로 앉거나 누운 자세에서 받는데 음악감상을 하거나 비디오 시청, 인터넷, 독서 등을 할 수 있어 편안하게 시술 받을 수 있다.
시술 후 일상생활을 바로 할 수 있어 빠른 시간에 원하는 부위를 국소적으로 없애고 싶은 이들에게 적합한 시술 방법이다. 복부 뿐 아니라 처진 엉덩이나 늘어진 팔뚝 살 등 국소치료가 가능해 필요한 부분만 다듬으며 몸매를 교정해 나갈 수 있어 효과적이다.
Tip. 신혜정 원장에게 들어본 ‘젤틱 저온지방분해술’
젤틱을 이용한 지방감소술은 살은 빼고 싶고 수술은 부담스러운 분들이 선택할 수 있는 시술입니다. 주로 러브핸들로 불리는 뱃살, 옆구리살, 등 부위, 팔뚝살, 허벅지 살 등 다이어트를 해도 잘 빠지지 않는 부위에 효과적입니다. 냉각원리를 이용하지만 피부나 신경 등 주변조직에는 손상이 거의 없이 지방세포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할 수 있습니다.
김영희 리포터 lagoon02@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