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륜스님의 정토불교대학 가을 신입생모집
해운대정토회에서는 9월 6일부터 법륜스님의 영상강좌 ‘정토불교대학’ 가을 학기를 개최한다.
교육 내용은 실천적 불교사상(바로 지금 여기에서 부처되는 길), 부처님의 일생(인간 붓다, 그 위대한 삶과 사상), 예불문, 근본불교(괴로움의 뿌리를 완전히 소멸하는 길), 불교변천사(불교사, 사회·역사 변화의 불교의 변천) 등이다.
환경·복지·통일 특강, 사찰 순례, 특강 수련, 나누기 수련, 기도 정진, 수행 맛보기, 봉사활동 체험 등 특별프로그램도 진행된다.
교육기간은 1년 과정으로 교육비는 12만원이다. 만 19세 이상 바른 불교를 찾고자 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수강 가능하다. 오전반은 11시, 오후반은 저녁 7시 30분에 각각 운영된다. 법륜 스님은 평화재단 이사장이자 수행공동체 정토회 지도법사로 활동 중이며 2000년 만해상 포교상, 2002년 라몬 막사이사이상을 수상한 바 있다.
법륜 스님 강연의 특징은 즉문즉설 법회라는 점이다. 대중들이 겪는 일상의 어려움을 현장에서 명쾌한 해답을 제시하는 상담 형식의 법회이다. 100회 릴레이 즉문즉설 강연을 여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정토불교대학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해운대 정토회(747-9997)로 하거나 홈페이지( www.jungto.org)를 참조하면 된다.
박성진 리포터 sjpark@nae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