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목동병원 위.대장센터, 개소 2주년 기념 행사 개최
- MBC ''댄싱 위드 더 스타2'' 최종 우승자 박지우 댄스스포츠 선수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
참가자 대상 건강도서, 내시경 검진권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
이대목동병원 위·대장센터/위암·대장암협진센터(센터장:김광호)가 오는 9월 5일(수) 개소 2주년을 맞아 건강강좌, 댄스 스포츠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를 펼친다.
이대목동병원 위·대장센터/위암·대장암협진센터는 개소 이후 타 대학병원과 차별화된 신속하고 편리한 진료 시스템과 환자 맞춤형 서비스로 고객의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위암, 대장암 수술 건수와 위, 대장 내시경 검사 건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위·대장센터/위암·대장암협진센터 개소 2주년을 맞아 환우와 일반 시민들을 위해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위암, 대장암 건강강좌를 시작으로 댄스 스포츠 공연과 환우회 행사 등이 이어진다.
먼저 오후 1시부터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심기남 교수의 ''위암 똑바로 알기- 최상의 예방법''과 정성애 교수의 ''늘어나는 대장암! 예방할 수 있을까?''를 주제로 건강강좌가 진행된다. 이어 MBC ''댄싱 위드 더 스타2''에서 최종 우승한 댄스 스포츠 선수 박지우 씨의 축하 공연이 펼쳐진다. 댄스를 통한 암환자 치료(Dance Therapy)의 일환으로 암 환자를 비롯한 의료진 및 일반 참가자를 무대로 초청해 박지우 씨의 즉석 댄스 강습에 이어 참가자들이 박지우 씨와 함께 댄스를 하는 기회도 마련된다.
이와 함께 오후 4시부터는 환우를 위한 행사로 정순섭 교수가 ''대장암 수술 후 배변 관리''를 주제로 건강강좌를 실시하며, 지난해 발족한 대장암 환우회 ''승승장구''의 정기총회와 대장암 완치 환자 축하 파티도 개최한다.
한편, 이날 행사에 참여하는 환자와 지역주민들 모두에게는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진들이 펴낸 ‘여자, 40세부터 건강하게‘, ’잘먹고 잘사는 법‘ 등 건강도서를 비롯한 푸짐한 기념품이 제공되며, 추첨을 통해 내시경 검진권, 희망시계 등의 경품도 주어진다.
김광호 이대목동병원장 겸 위·대장센터/위암·대장암협진센터장은 “위·대장센터/위암·대장암협진센터가 개소 2년 만에 고객의 호응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조기 검진과 치료가 특히 중요한 위, 대장 질환 분야에서 병원 방문 당일 위, 대장 내시경 검사가 가능하고 1주일 이내 수술까지 받을 수 있는 신속한 원스톱 서비스와 협진 시스템으로 환자들의 불편함을 덜어줬기 때문”이라며 “이번 행사에 환자와 지역주민 등 많은 분들이 참여해 함께 정확하고 알찬 건강 정보를 얻고 댄스도 배우면서 즐거움을 함께 나눴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