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천안역이 주관하고 호두과자축제추진위원회가 주최하는 ‘제1회 호두과자 축제’가 9월 14(금)일~16(일)일까지 천안역 서부광장에서 열린다.
천안지역 내 11개의 호두과자 업체가 후원하는 호두과자 축제는 천안시민과 더불어 전국 관광객들이 모두 즐길 수 있는 알찬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 호두과자를 직접 구어 볼 수 있는 체험 ▲ 호두로 만든 호두비빔밥 시식 ▲ 호두 떡메치기 체험 ▲ 호두까기 체험 등을 진행하며 천안밀·오미자·콩 등 우리지역 농수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한다.
호두과자 축제와 더불어 천안역에서는 호두과자축제 패키지 여행상품을 선보인다. 여행상품은 호두의 시배지인 ‘광덕사’에서 호두까기와 호두염색을 체험할 수 있는 A코스와 입장거봉포도축제장에서 포도따기 체험을 할 수 있는 B코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1인 2만7300원으로 코스를 선택해 체험할 수 있다.
김봉회 천안역장은 “이번 호두과자축제는 천안 지역주민 뿐만 아니라 천안역을 방문하는 타 지역 손님에게도 천안 호두과자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3일간의 축제를 성공적으로 마쳐 제2회, 3회도 개최할 수 있도록 천안시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나영 리포터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