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 병원에 앉아 신문을 읽다가 참 재미있는 광고를 봤다. 신문의 한 면이 모두 광고로 채워져 있는 내용이었는데 캐나다 어디에선가 개발한 한 비OOOO라는 약물을 대대적으로 광고하고 있는 내용이었다. 내용은 이 약물을 복용하기만 하고 장기적으로 복용할 때 남성 성기의 크기 및 길이까지 증가될 수 있다는 내용이었다.
이 광고를 보고 내원하는 고객 중 상당부분이 남자인 필자의 병원에서 이런 약만 나온다면 정말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봤다. 만일 이런 약이 정말 이와 같은 효능이 있다면 필자처럼 남성수술을 전문으로 하는 병원에서는 다른 수술이 필요 없을 것 같다는 생각도 해봤다. 물론 광고라는 부분은 사실적인 내용도 있겠지만 이러한 잘못된 내용에 대하여 글을 읽는 고객들 입장에서는 많은 혼란이 발생 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해본다.
예전부터 남성의 남성성을 회복하기 위한 많은 방법이 시도되어 온 것이 사실이다. 이전에는 성기 내에 바셀린이나 다른 기타 이물질을 넣어서 이로 인해 많은 문제가 생긴 것도 사실이다. 이렇게 성에 대하여 관심이 많은 남성들에게 앞에서 말한 약물은 정말 희소식이 아닐 수 없을 것이다.
그러나 분명하게 알아두어야 할 것은 이러한 약물을 먹는다고 해서 성기의 크기나 길이가 달라지지는 않는다는 것이다. 발기에 관여하는 해면체의 크기는 태어나면서 2차성징 과정을 거치면서 선천적으로 정해지는 것으로 약물을 먹어서 해면체의 크기증가나 길이 증가는 이론적인 측면에서 전혀 이루어질 수가 없는 것이다.
흔히 말하는 남성수술이라 하는 것은 발기에 관여하는 해면체가 아닌 그 주위 조직의 확대를 통한 성기의 크기 증가수술이라고 이해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성기의 길이를 연장시킨다는 수술은 발기시 성기의 크기증가는 없으며 결국 숨어있는 자신의 성기를 노출시켜 준다는 개념으로 이해를 하면 될 것 같다.
많은 보도매체 및 인터넷의 보급으로 앞서 말한 약물 및 다른 한약성분을 이용한 많은 약물들이 인터넷 사이트에 개시되고 있으며 이러한 약물에 대한 정보가 남용하는 것이 사실이다. 결국 선택은 이러한 정보를 받아들이는 사람이 몫이라는 생각을 해보며 이러한 정보에 대한 올바른 길을 보여주는 게 해당과의 의사들이라는 생각을 해본다.
길맨비뇨기과의원
최민호 원장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