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추천 8월의 책
[유아]
책제목 : 뚱이는 날씬해
글 : 박성근 그림 : 한상언 / 웅진씽크빅 2012년
책제목 : 흰곰
그림 : 이미정 / 미래엔 2012년
책제목 : 안돼!
글.그림 : 마르타알테스 옮김 : 이순영 / 북극곰 2012년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강하지 ‘안돼’는 침대를 따뜻하게 데워 놓기도 하고, 가족들이 먹기 전에 음식이 괜찮은지 먼저 맛을 보고, 마당에 숨겨둔 보물을 찾아주기도 하지요. 그럴 때 마다 가족들은 ‘안돼’의 이름을 크게 외칩니다. 그림책 ''안돼!''는 강아지의 입장에서 사람들과 함께 살아가는 이야기를 담은 그림책입니다. 포근하고 사랑스러운 일러스트와 함께 ‘안돼’의 가족사랑을 느껴보세요.
[초등저학년]
책제목 : 삼식이 뒤로 나가!
글: 선안나 그림 : 김병영 / 창비 2011년
책제목 : 최기봉을 찾아라! : 김선정 장편동화
글: 김선정 그림 : 이영림 / 푸른책들 2011년
책제목 : 나도 편식할 거야 : 유은실 동화
글: 유은실 그림 : 설은영 / 사계절출판사 2011년
된장찌개, 감자탕, 닭발조림... 정이는 밥에다 쓱쓱 비벼 먹으면 모든 게 맛납니다. 하지만 식성만 어른이지, 엄마가 오빠에게만 챙겨주는 장조림, 보약 앞에서는 금새 울음을 터트리는 별 수 없는 어린아이입니다. 엄마가 편식쟁이 오빠만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 나도 사랑한다는 확인하고 싶은 정이는 엄마가 사준 비타민 100알을 받아들고 ‘엄마는 오빠보다 나를 더 사랑하나 보다’라고 생각하는 8살 정이 모습에 미소가 지어지는 책입니다.
[초등고학년]
책제목 : 서찰을 전하는 아이
글: 한윤섭 그림: 백대승 화 /푸른숲주니어 2011년
책제목 : 아빠는 오늘도근학교에 왔다
글 : 이정화 그림 : 오윤화 / 해와나무 2012년
책제목 : 피터 히스토리아. 1~2
교육공동체 나다 ; 송동근 / 북인더갭 2011년
책제목 : 귀서각 : 한밤에 깨어나는 도서관
글 : 보린 그림 : 오정택 / 문학동네 2011년
항상 책 속에 있으면서 책이 지겨운 만권책방 손자 구오가 한밤에 깨어나는 도서관 귀서각에 들어가 귀신들과 만나 겪은 모험담을 통해 책의 의미를 깨닫게 해주는 이야기입니다. 우리 전통 설화를 모티브로 한 무서운 귀신이야기가 아닌 정감 있고 익살스러운 귀신이야기로, 주인공 구오가 귀서각에서 빠져 나올 수 있는 방법도 <책선생 길잡이>라는 책에 그 해답이 있듯이 책 속에 길이 있음을 그리고 좀 더 깊이 공감하고 이해하는 독서를 할 것을 알려 주고 있는 책입니다.
[청소년]
책제목 : 손톱이 자라날 때 : 방미진 소설
글 : 방미진 / 문학동네 2010년
책제목 : 몬스터콜스
글: 패트릭네스 그림 : 짐 케이 옮김 : 홍한별 / 웅진씽크빅 2012년
한 소년의 어둡고 복잡한 내면을 그린 청소년소설인 이 책은 외로웠던 13살 영국 소년 코너가 ''몬스터''를 만나게 된 이야기 입니다. 부모의 이혼 후 아픈 엄마와 살고 있는 코너는 밤마다 끔직한 악몽에 시달립니다. 그리고 매일 밤 12시 7분이 되면 몬스터가 찾아와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이 책은 영국도서관협회에서 선정하는 카네기상과 케이트 그리너웨이상을 동시에 받았습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