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브자리 코디센 수면센터
내 몸에 꼭 맞는 경추베개로 수면건강 되찾기
잠자리가 상쾌하면 키도 쑥쑥 성적도 쑥쑥
작년 말 ‘성공하고 싶다면, 예뻐지고 싶다면, 건강하게 살고 싶다면 잠부터 점검하라’고 외치던 책이 인기를 끌었다. 한마디로 잘 자야 잘산다는 얘기다. ‘이브자리’는 일찍부터 잠에 관심을 가졌던 선구자적인 사명감으로 수면환경연구소를 운영해왔다. 수면에 대한 기초 연구와 한국인의 잠을 비롯해 세계 각국의 네트워크와 연계된 수면환경연구를 통해 현대사회에서의 쾌적하고 편안한 잠을 연구해왔으며 수면을 통한 건강한 삶에 대한 다각적인 연구들을 진행해왔다. 그 결과 지난 7월 1일 논현동에 <이브자리 서울수면센터>를 오픈하게 되었다. 생김새만큼이나 다른 건강상태를 분석하여 1:1맞춤 수면환경을 지향한다는 이브자리 수면센터를 찾아가보았다.
베개의 중요성
숙면 환경 중에서 베개의 중요성은 크다. 인체는 직립보행으로 생기는 체중을 분산시키기 위해 척추가 S자 모형으로 살짝 휘어있다. 그 중에서 목뒤 경추 부분은 C자형으로 커브를 이루고 있는데 요나 매트리스와 머리 부분(경추부분) 사이의 틈을 메워주는 것이 바로 베개다. 그런데 사람마다 경추 부분의 C자형 커브의 정도가 다르므로 바닥과 머리, 경추 사이에 형성되는 틈을 잘 메워줄 수 있는 높이의 베개를 선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리포터가 현장을 찾았던 시간에도 4~5명의 고객들이 현장에서 몸에 맞는 베개를 고르고 있었다. 한 남성 고객은 경추 높이를 재고 나니 1.73cm가 나왔다. 보통 성인 남자들의 경추 깊이가 3cm~3.5cm가 나오는 것을 감안해보면 C자형 커브가 깊지 않은 경우였다. 이런 사람이 시중의 일반 베개를 고민 없이 쓰고 있었다면 본인에게는 상당히 높은 베개를 사용하고 있어서 숙면을 취하기 어려운 환경이 만들어졌던 것이다. (사진1, 2 -올바른 베개사용, 베개의 높이2)
나만을 위한 1:1 맞춤 건강 베개
이브자리 수면센터의 1:1 맞춤 제작 베개는 유닛이 나누어져 있는 베개다. 그래서 경추에 무리를 주지 않고 지지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있다. 고객들은 자신의 체형이나 자주 자는 자세, 그리고 여러 번의 뒤척임과 자세 바꿈에도 편안할 수 있는 소재와 모양의 베개를 선택하게 된다.
열이 많이 발생하는 솜 베개가 부담스러운 여름. 다양한 소재의 충진물들은 개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놀라운 효과를 발휘하기도 한다. 소재는 크게 부드러운 소재와 단단한 소재 2가지로 나뉜다. 부드러운 소재에는 구스, 양모, 저반말 숯 파이프, 유토피아 메모리폼, 여성용 파이프 등이 있고, 단단한 소재에는 마르코 빈즈, 숯 파이프, 링 건강 파이프, 바이오 에어셀 파이프 등이 있다. 숯 파이프, 링 건강 파이프, 바이오 에어셀 파이프 등은 여름에 가장 많이 찾는 소재로 통기성이 좋아 땀과 열이 많은 분들에게 적합하며 숯 기능은 탈취 작용까지 있어 땀으로 인한 불쾌한 냄새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동그란 모양이나 길쭉한 모양, 납작한 모양에 따라 베고 있을 때 느낌이 상이하므로 반드시 체험 존에서 제품을 사용해 본 후 결정하는 것이 좋다.
즉석에서 맞춤 베개 체험 & 제작
이브자리 수면센터에는 60종의 베개와 20종의 매트리스가 갖추어져있다. 또한 오픈된 베개 제조실이 있어 베개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고객들은 우선 체험 설문지 작성을 통해 기존의 사용 중인 베개와 매트리스의 불편사항을 꼼꼼히 기재한다. 그리고 나면 경추 측정자를 통해 빠르고 간편하게 경추 높이를 측정한 후 센터에 준비되어 있는 8가지 충진물 소재와 베개 형태, 커버 류 등을 직접 만져보며 나만의 베개 소재를 고른다.
다음 코스는 수면 체험존. 슬립코디네이터와 함께 선택한 상품들을 마음껏 체험해보는 시간이다. 베개 체험존에서는 즉석 촬영을 통해 평소 높이의 베개와 1:1 맞춤 경추 베개를 사용했을 때 차이점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실제 잠을 자는 자세와 환경을 체험해 봄으로써 가장 편안하고 적합한 베개를 고를 수 있도록 상담 받는다. 반대편에 마련된 매트리스 체험 존에서는 최적의 숙면 환경에 대해 상담 받을 수 있다. 이 공간에서는 천정의 밤하늘 느낌 인테리어와 벽면의 라이트 테라피를 통해 상담과 필링의 효과를 동시에 맛볼 수 있다.
같은 건물에 이비인후과, 코 성형외과, 수면센터 등 병원이 함께 있어 코골이와 불면증, 수면장애에 대한 상담까지 진행하며 그에 맞는 베개와 매트리스 등 건강 침구류 상담을 동시에 받을 수 있다는 점은 고객들에게 큰 편리함으로 느껴진다.
이지혜 리포터 angsu70@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