찜통더위와 씨름하느라 몸과 마음이 지쳐 있는 올 여름, 산해진미도 입맛을 돋우기에 충분치 않다. 이때 상큼한 와인을 곁들여 실종되었던 입맛을 찾아보자. 지쳐있던 몸의 기운을 돋우어줄 것이다. 레이디 가가와 미국 오바마 대통령이 애호한 켄달 잭슨(Kendall Jackson) 와인을 소개한다.
#1. 켄달 잭슨 빈트너스 리저브 샤도네이(Kendall Jackson Vintner’s Reserve Chardonnay)
2007 Korea Wine Challenge에서 최고의 화이트 와인으로 선정된 와인이다. 또한 레이디 가가와 오바마 대통령이 즐겨 마시는 와인으로도 유명하다. 레이디 가가는 콘서트 때마다 대기실에 빈트너스 리저브 샤도네이를 꼭 제공하라는 내용을 계약서에 썼을 만큼 즐겨 마시는 와인이다. 오바마 대통령은 당선 당시 영국의 유명 와인 전문지 ‘디켄터’에 선물로 보내기도 했다. 미국 레스토랑 10년 연속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가격대비 훌륭한 품질로 사랑받고 있는 와인이다.
* 생산자: 켄달 잭슨 (Kendall Jackson)
* 생산지: 미국 캘리포니아
* 스타일: 화이트 와인
* 품종: 샤도네이
* 용량: 750ml
* 알코올: 12%
* 서빙온도: 8~10도
* 가격: 35,000원
* 음식 궁합: 굴, 게 요리 등 어패류, 파스타, 샐러드, 과일, 치즈류
#2. 켄달잭슨 빈트너스 리저브 까베르네 소비뇽(Kendall Jackson Vintner’s Reserve Cabernet Sauvignon)
캘리포니아의 까베르네 소비뇽의 맛과 특징을 대표하는 와인으로 블랙베리, 초콜릿, 천연 향신료 등의 향이 일품이다. 오크통에서 16개월 동안 숙성됨으로써 풍부한 탄닌 성분과 함께 오크향이 느껴지는 와인이다.
* 생산자: 켄달 잭슨 (Kendall Jackson)
* 생산지: 미국 캘리포니아
* 스타일: 레드 와인
* 품종: 까베르네 소비뇽 96%, 까베르네 프랑 3%, 메를로 1%
* 용량: 750ml
* 알코올: 13.5%
* 서빙온도: 8~10도
* 가격: 35,000원
* 음식 궁합: 각종 육류 요리와 진한 소스의 파스타류, 치즈류 등
<켄달 잭슨(Kendall-Jackson) 와이너리>
1982년 창립해 1987년에 ‘Wine & Spirits’에서 올해의 와인(Winery of the year)을 수상했으며, 이후 2011년까지 10회 수상, 10년 연속 미국 판매 1위 샤르도네 기록, 2012년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와이너리로 선정되었다.
나파밸리 프리미엄 와이너리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와인대회역사상 첫 플래티넘 와인 수상 등 캘리포니아 와인 역사의 ‘Record Breaker’ 라고 불리는 캘리포니아 프리미엄 와이너리이다.
2011년 잭슨 씨의 타계 이후 그의 딸 줄리아 잭슨(Julia Jackson)이 경영에 참여하고 있다. 2007년 잭슨 씨는 전 세계 432위의 자수성가 백만장자에 올랐고 몬다비와 함께 미국 와인 혁명의 리더로 불린다.
해안가의 산맥과 비탈, 언덕 지역에서 전체 포도를 생산하며, 오크통의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유일하게 프랑스 내에 오크통 제조 공장을 소유하고 있다. 40개의 브랜드를 가지고 있으며 미국 내 얼마 남지 않은 가족 경영 기업으로 품질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도움말: 와인나라
이선이 리포터 sunnyyee@dreamwiz.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