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 허, (주)김연주 피부과학연구소
천연황토와 유기농허브의 만남이 선사하는 미와 건강
한방 황토 허브허로 스트레스 해소와 셀프 건강관리 한 번에 끝낸다
최근 들어서 스파가 점차 친숙한 이미지로 변모하고 있다. 스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제품들이 보다 다양해지고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까지 제공하는 등 맞춤식 서비스로 고객을 향해 먼저 다가오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한 스파 중에서도 특허출원한 황토 허브허를 이용해서 차별화 된 관리를 해주고 제품도 직접 판매한다는 곳이 있어 찾아가 보았다.
웰빙의 상징인 신토불이 허브허
겉모양이 복주머니처럼 생긴 한방 황토 허브 볼이 바로 ‘허브허’로 이를 이용한 테라피가 이곳의 ‘허브허 테라피’이다. 태국의 타이마사지에 이용되는 허브 볼 테라피, 인도의 아유르베다의 스웨다나에서 이용하는 허브 주머니처럼 주로 고급 스파에서 허브를 가득채워 몸 관리를 해 왔는데 이와 같은 원리에 착안해 직접 신토불이 허브허를 만들게 되었다고 한다.
허브허는 생황토를 우주선 모양으로 고압 성형하여 황토 볼을 만들고 빈 공간 속에 천일염을 채워 넣어 보온력을 최대한 유지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특히, 황토의 특성인 원적외선의 방출 기능을 최대한 높이기 위해서 국내에서도 고창 지역의 황토만을 이용해서 만들어진다고 한다. 원적외선이 우리 몸 속의 효소를 활성화시켜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허브허를 감싸고 있는 것도 무농약 유기농 천으로 웰빙 제품이다.
각종 약용 허브를 사이에 넣은 두 겹의 유기농 허브 포들은 용도에 따라서 비만관리용에는 정향, 통증관리에는 방풍, 이궁관리에는 애엽, 활력관리에는 천궁을 주성분으로 각각 16 종류의 천연 한방 성분이 들어가 있고 4가지 색깔의 실로 흰색, 주황색, 분홍색, 초록색으로 분류해 놓았다. (주)김연주 피부과학연구소에서는 허브허를 특허출원하고 의장 등록 했으며 현재 미국과 일본으로 수출도 하고, 국내 호텔과 유명 스파에도 제공하고 있다.
허브허로 몸을 따뜻하게 해 줘 신진대사 원활하게
김연주 한티본점 원장은 “원래 우리 몸의 체온은 36.5도 이지만 각종 스트레스와 불균형한 식사 그리고 운동 부족 등으로 인해 몸이 찬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 우리 몸의 면역력도 떨어져서 쉽게 피로하거나 스트레스를 더욱 많이 받기에 내 몸의 온도를 원래대로 올려줄 필요가 있다”라며 “뜨끈하게 데워진 허브허로 원하는 경락부위에 대고 문지르거나 두드려 주는 등의 마사지를 통해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도와 줄 수 있다”고 말했다. 허브허를 이용하면 온열마사지에 원적외선의 역할이 더해져 체온을 원래 상태로 되돌리게 도와준다고 한다.
이곳에서는 스킨케어인 얼굴 미백 관리에서 부터 바디케어인 전신관리도 허브허를 이용해 관리를 하고 있으며 고객층 역시 다양해서 심지어는 자녀들인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부모와 함께 이용하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허브허 속의 황토 틀은 체내의 독소를 흡수하기 때문에 여러 번 사용하면 부스러져서 고객에게 한번 사용한 허브허 포는 반드시 폐기하고 재사용하지 않는다. 게다가 허브허를 사용 안내서와 함께 고객이 직접 구매할 수 있도록 마련해 놓아 이곳에서의 관리가 끝난 후 가정에서도 필요한 부위를 직접마사지를 할 수 있어 언제든지 신경 쓰이는 부위의 관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수험생 세트로 공부에 집중, 부모님 세트로 통증도 가라앉혀
허브허 제품 중에서 통증완화와 생리통에 좋은 제품 2개를 한 세트로 구성한 것이 ‘고 3 수험생 세트’이다. 이 제품은 수험생들의 집중력을 강화시키고 공부의 방해요소가 되는 어깨통증을 완화시켜주고 눈의 피로감, 생리통, 생리불순을 해소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여기에는 셀프케어 안내서와 학습 집중력 증진안내서가 함께 들어있다. 허브허 제품을 구입하여 사용할 경우에는 겉 부분에 스프레이를 이용해 물을 살짝 뿌려 준 후 전자레인지에 2분 정도 가열하면 황토 속까지 열이 충분히 전달되어 약 30분 정도 사용할 수 있다.
이렇게 적당히 뜨거워진 허브허를 원하는 부위에 대고 마사지하면 가열된 허브허에서 나오는 허브의 향이 코를 자극하고 황토의 데워진 열기가 살짝 느껴지면서도 시원한 느낌이 든다고 한다. 통증완화에 좋은 녹색 띠가 둘러진 허브 허는 가슴부위에 대고 있으면 심신을 차분히 하고 스트레스를 가라앉히는 역할을 하기에 수험생이 공부에 집중할 수 있게 해준다. 이궁에 좋은 허브 허는 여학생들이 아랫배에 올려놓으면 자궁을 따뜻하게 해줘서 생리통과 생리불순을 완화시킬 수 있다. 남학생의 경우에도 소화가 잘 안 될 때에 복부 마사지를 하는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부모님 세트가 있는데 이 제품은 통증완화에 좋은 허브허 2개를 서로 연결하여놓은 것이다. 간단히 목베게처럼 사용하여도 순환을 좋게 하고 어깨통증을 완화시키는 효과를 한꺼번에 볼 수 있다. 부모님 세트는 무릎관절이 안 좋거나 어깨 결림이 있는 어르신의 경우 아픈 부위에 마사지 해주면 통증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박혜영 리포터 phye022@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