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 과거에 나잇살이나 인격으로 인정되었던 뱃살!! S라인과 슬림핏이 강조되고 몸매관리 또한 자기 관리 항목에 포함되는 요즘 뱃살은 더 이상 인격으로 대우 받을 수 없다. 특히 성인에서 비만은 단순히 미적인 목적으로서 뿐만 아니라 각종 성인병의 원인인 대사증후군의 유발 요인이 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대사증후군이란 복부비만, 고혈압, 고혈당, 높은 중성지방, 낮은 고밀도 콜레스테롤 중 3가지 이상이 기준치를 초과한 경우를 말하는데, 이는 심혈관 질환, 당뇨, 각종 암 발생의 위험도를 상승 시키고,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시키므로 치료와 관리가 필요하다.
이렇듯 여러 가지 목적에서 복부 비만은 해결해야 할 숙제가 되었다.
먼저 과식을 하지 않도록 주의 하고, 신선한 채소를 많이 섭취 할 수 있도록 식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좋고, 적당한 운동을 꾸준히 유지하는 것도 필요하다.
꾸준한 관리에도 불구하고 남아있는 복부의 지방들은 여러 가지 관리를 통해서 줄여 볼 수 있다.
이 중 캐비타라는 시술은 초음파 캐비테이션을 이용하여 마취나 수술 없이 지방 용해 및 지방 파괴를 하여 체형 관리를 할 수 있다. 이는 초음파 특유의 공동화 현상에 의해 기포가 발생하게 되고, 어느 임계점 이상에 도달하면 기포가 폭발하게 되는데 여기서 발생한 에너지가 지방의 세포막을 파괴하는 원리를 이용한 것이다. 통증이 없어 편안하게 받을 수 있고, 한 번 파괴된 지방세포는 다시 늘어나지 않으므로 요요 현상에 대한 우려도 덜 수 있다. 지방 분해 주사등과 병행시 더 큰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또 고주파 치료는 고주파 에너지를 이용해 강력한 열을 피부 깊숙이 도달 시켜 진피층의 순간 온도를 39°C ~45°C까지 도달시켜 통상적으로 41°C에서 용해되기 시작하는 지방조직을 느슨하게 만들어 그 사이의 수분을 용해, 연소 시킨다. 이렇게 용해되고 연소된 지방 조직이 땀샘이나 소변 등으로 배출됨으로써 비만 치료 효과를 볼 수 있다.
300kHz이하의 주파수인 저주파를 살을 빼고자 하는 부위에 흘려보내 지방 세포를 자극하여 지방 세포의 크기를 줄이는 저주파 치료도 해 볼 수 있다. 이는 지방 세포 뿐만 아니라 근육 세포의 수축 운동도 일어나 근육강화의 효과도 있으며 피부에 탄력을 주는 효과도 볼 수 있다.
이젠의원 이 란 원장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