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을 맞은 청소년을 위한 여름특강 개강
“봉사부터 직업체험까지, 교과서 밖에서 세상을 배워요”
짧은 여름방학을 의미있게 보낼 수 있는 청소년을 위한 여름특강이 진행된다. 농촌봉사활동에 참여해 봉사인증 점수를 얻을 수 있는 프로그램부터 직업체험과 숲체험을 해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열린다. 교과서 밖에서 세상을 배울 수 있는 여름특강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고양시 청소년문화의 집 여름방학 특강, ‘세상을 움직이는 글로벌 리더’
고양시 청소년문화의 집에서는 8월2일부터 22일까지 여름방학을 맞아 ‘세상을 움직이는 글로벌리더’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여름방학특강은 다양한 주제의 학습과 체험활동을 통해 방학 중 자칫 놓치기 쉬운 공부의 재미를 더하고 청소년의 문화적감성도 높일 예정이다. 8월2일부터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는 세계박물관 여행 ‘박물관이 살아있다’를 진행하고, 8월3일부터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에는 ‘우리는 글로벌 시티즌’이라는 특강을 진행한다. 세계박물관 여행은 세계 곳곳의 박물관과 미술관의 유물, 명작 등을 감상해보고 자신의 생각과 이야기를 담아 스토리북, 꼴라주 등의 표현 활동을 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우리는 글로벌 시티즌은 신문을 활용해 글로벌 리더, 시사상식, 문화 등 주제별로 탐구해보고 자신의 생각을 담아 메이킹북으로 세계지도책을 완성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고양시청소년문화의집 여름방학특강은 7월 17일 오전 10시부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참가자를 모집하며 정원은 회별 22명이다. 참가자는 초등학교 1~6학년이 대상(초등저반/초등고반 운영)으로 주제별로 각 6회씩 진행 된다.
문의 031-960-9695 www.masl.or.kr
고양 YWCA 여름방학 체험프로그램
고양 YWCA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한다. 8월8일 수요일에는 보라매안전체험관과 소방역사 박물관을 견학하는 프로그램으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지진 태풍 화재 등 각종 재난에 대처할 수 있는 체험을 해보고, 응급처치실습과 소방시설실습 등을 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참가비는 2만5천원이다. 8월10일에는 키자니아를 방문해 다양한 직업을 체험해 보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참가비는 5만2천원이다. 8월21일에는 강원도 횡성 수페아이에서 숲학교를 진행한다. 나무숲과 계곡, 천연습지에서 자연을 접하고, 다양한 체험을 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참가비는 3만5천원이다. 고양 YWCA의 참가비에는 차량비와 여행자보험비, 체험비와 간식비가 포함돼 있다. 또한 고양 YWCA에서는 2012년 여름 청소년 자원 봉사대에 참여할 청소년들을 모집한다. 중학생과 고등학생 30명을 대상으로 하며, 7월30일과 8월1일, 8월6일 3회에 걸쳐 진행한다. EM 흙공을 만들어 하천을 찾아가 흙공을 던져, 하천을 정화하는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참가비는 회원 1만원, 비회원 1만5천원으로 3회 모두 참가한 참가자에게는 봉사시간 9시간을 인정해준다. 신청은 7월20일(금) 오후4시부터 선착순 30명을 모집하며, 본인이 직접 신청서를 작성한 후 접수해야 한다.
문의 031-919-4040
고양파주여성민우회 청소년을 위한 농활프로그램과 탄핵 캠페인 진행
고양파주 여성민우회에서는 우리 먹거리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는 청소년 농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7월25일(수)~28일(토) 3박4일 동안 상주시 낙동면 승곡리 농촌마을을 찾아가 그 곳에서 농촌 일손돕기 활동을 펼치고, 식사짓기와 솟대만들기, 윷만들기 등의 체험시간을 갖는다. 참가비는 조합원 8만원, 미래조합원 9만원으로 참가자에게는 봉사점수 15점이 수여될 예정이다. 또한 청소년을 위한 ‘탈핵캠페인’도 진행한다. 핵과 에너지에 대한 강좌를 듣고 핵폐기를 위한 방안과 개인의 실천사항을 토론하여 캠페인에 참여하게 된다. 8월16일~17일은 고양여성민우회 장항교육장에서 강좌듣기와 동영상 시청, 토론 등을 진행하고, 18일에는 라페스타에서 거리 캠페인에 참여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자에게는 봉사점수 10점이 수여된다.
문의 031-918-9774
파주시 어린이 축구교실 및 청소년 체련캠프 진행
파주시체육? 생활체육회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 체능 축구교실을 진행한다. 7월25일부터 8월17일까지 월수금요일 오전과 오후시간에 2회에 걸쳐 축구교실이 열린다. 파주시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오전 오후반 각 선착순 20명씩을 모집한다. 장소는 파주스타디움 내 천연잔디구장에서 진행되며, 7월17일 화요일부터 선착순 모집이며, 참가비는 무료다. 또한 파주시에서는 청소년을 위한 체련교실도 진행한다. 8월1일부터 3일까지 2박3일간 강원도 철원군에 있는 한솔레저에서 체련 캠프를 연다. 파주시 중학생 남녀 4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단체접수는 받지 않고 개인별 접수만 가능하다. 체련교실에서는 래프팅과 서바이벌게임, 산악오토바이와 캠프파이어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참가비는 3만원이다. 접수는 7월16일부터 20일까지 선착순이며, 접수는 방문접수 및 전화접수만 가능하다.
문의 031-945-3913/ 070-4407-3913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