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들이 방학을 앞두고 특강을 마련한다. 상동도서관에서는 ‘입학사정관제와 포트폴리오’를 주제로 특강을 연다. 오는 7월 25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동안 소사구청 소향관에서 열리는 특강은 부천시민 300명이 대상이다.
특강 신청은 상동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한다. 특강 내용은 ‘우리 자녀들의 포트폴리오 어떻게 도와줘야 하나?’, ‘초등*중학생 포트폴리오, 어떻게 만들어야 효과적일까?’, ‘꿈을 향해 땀 흘려온 교과활동과 창의적 체험활동, 진정성과 일관성을 갖추어 체계적으로 기록하라’, ‘좋은 포트폴리오를 만들기 위해서는 평소에 활동내용을 기록하는 습관을 들여라!’ 등이다.
꿈여울도서관에서는 ‘자기주도적 공부습관을 길러주는 엄마표 학습코칭’ 특강을 연다. 오는 7월 26일 오전 10시부터 꿈여울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열리는 특강의 대상은 부천시민 70명이다.
특강에서는 학습코칭 프로세스 방법과 공신최고의 학습기술 완전학습 사이클, 학습전략 및 학습균형 등 자녀들에게 어떻게 학습 코칭을 할 것인가에 관한 이야기를 담을 예정이다.
시내 8개 시립도서관에서는 방학중 자원봉사에 참여할 봉사자를 위한 특강과 발대식을 연다. 특강의 주인공은 18억 연봉 스타강사 이범 씨이다. 특강 및 발대식은 오는 7월 30일 오후 7시이며 발대식 참석자에게는 기본교육 이수자에 한해 봉사자격을 부여한다.
또한 교육 미이수자는 도서관 봉사활동 신청을 받지 않는 점도 알아두면 좋다. 모집인원은 중학생과 고등학생, 대학생 등 400명과 학부모 200명이다. 발대식 참여자에게는 봉사시간 3시간을 인정한다.
발대식 참여자의 도서관봉사는 오는 8월 1일부터 31일까지며 기간 내 17시간 자율로 선택해 봉사한다. 봉사활동 장소는 상동, 원미, 심곡, 북부, 꿈빛,책마루, 한울빛, 꿈여울도서관이다.
특강 및 발대식에 참여자 모집기간은 오는 7월 25일까지며 신청방법은 ‘1365자원봉사포털(http://1365.go.kr)/나눔포털’로 한다.
김정미 리포터 jacall3@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