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농에도 명품이 있다
자연주의 기능성화장품 체험방 운영하는 ‘연세생활건강 일산점’ 오픈
학교법인 연세대학교가 운영하는 ‘연세생활건강’이 일산에 문을 열었다. 연세생활건강은 자연주의화장품을 비롯해 기능성 건강식품과 뷰티 제품들을 출시했다. 연세생활건강 뷰티센터에서는 피부 케어 전문가들에게 직접 유기농 기능성화장품을 이용해 미백 재생 등 피부 관리를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제품 선별에서 판매까지 까다롭게 관리해 신뢰를 얻고 있는 학교법인 연세대학교 연세생활건강의 뷰티센터 프로그램을 들여다본다.
100년 전통 독일 자연주의 화장품 아야라야(ARYA-LAYA)
아야라야는 1905년에 설립된 100년 전통의 독일의 화장품 제조 회사다. M.E.G. Gottieb가 최초로 마사지 오일인 오일스킨을 발명했으며 현재까지 바디케어 제품으로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다. 아야라야는 크림, 스페셜 케어, 메이크업 제품부터 헤어와 바디로션, 바디오일 등 약 300여 종의 자연주의 화장품을 생산하고 있다. 아야라야는 ‘방대한 자연의 품속에서, 자연 그대로의 추출물을 이용하자’는 지침아래 아름답고 건강한 인간상을 추구하는 브랜드다.
유기농은 3년 이상 비료를 쓰지 않은 땅에서 재배한 식물에 붙는 명칭이다. 아야라야는 유기농이라는 원칙을 지켜가기 위해 원재료들을 까다롭게 관리한다. 유기농으로 재배된 재료를 전수 검사를 통해 중금속 등이 포함되어 있지 않은지 두 달마다 한번 씩 테스트한다. 재료성분 검사에서 한 번 탈락된 곳의 재료는 두 번 다시 사용하지 않는 철저한 관리로 유명하다.
네 개의 마크는 아야라야의 품질을 대변해 준다. 까다롭기로 유명한 유럽 인증 유기농 마크 BDIH, 독일 소비자보호원 최고 등급제품 표시 SEHR GUT, 독일 정부 공인 환경위원회 유기농 내추럴 화장품 인증마크인 NEUFORM이다.
발효로 만든 기능성 유기농 화장품
아야라야는 유기농 재료로 기계가 아닌 수작업으로 화장품을 만드는 100년 전 방식을 고수한다. 독일의 농장에서 기른 유기농 재료로 독일의 공장에서 직접 만든다. 한 세기 전 독일 사람들이 바르던 순수한 제품 그대로를 사용할 수 있다.
깨끗한 재료에 기능성까지 첨가되어 있는 것이 아야라야 제품들의 특징이다. 아야라야에서 만든 제품들은 피부 깊숙이 진피핵 까지 침투해 세포핵으로 들어가 피부를 변화시켜 준다.
아야라야의 제품은 다른 기능성 화장품들과 달리 캡슐에 싸여있지 않다. 기술의 핵심은 발효다. 공기와 만나 발효된 제품이기 때문이다. 고농축 제품이라 거꾸로 뒤집어도 떨어지지 않는다. 뚜껑을 열어 놓아도 변색되거나 굳는 것이 일반 제품들보다 더디게 진행된다.
자연에서 얻은 깨끗한 천연의 재료로, 발효 원리를 이용해 사람이 직접 만드는 아야라야는 유기농 화장품의 명품으로 불린다. 이미 할리우드 배우들에게 익숙한 제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다큐브 백화점 명품관에 입점하는 등, 명품 유기농 화장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허브에서 얻은 비타민A, 사탕수수에서 얻은 오리지널 오일 등이 천연 방부제 역할을 해 유통기한은 1년 6개월~2년까지 유지된다.
실용성을 강조하는 독일의 정신 그대로 겉치장을 줄이고 내용물에 충실했다. 여름에 자주 사용하는 아쿠아데르마 페이스후레쉬 50m가 5만 원 대, 다른 기능성 화장품에 견주어도 비싸지 않은 가격이다.
유기농 화장품으로 피부관리
연세생활건강에서는 아야라야외에도 독일의 약학 박사들이 만든 닥터포스터(Dr. Forster) 제품을 수입 판매하고 있다. 연세생활건강의 모든 화장품 판매자들은 피부미용자격증을 갖추고 있다. 일산 센터도 체험방을 운영하고 있는데 피부전문상담가가 직접 피부에 맞는 상담을 해 주어 연령과 피부 상태에 맞는 화장품을 선정해 준다.
체험방에서는 유기농 천연 화장품을 이용한 피부 관리를 받을 수 있다. 40대 이후는 노화된 세포를 재생하고 복원하는 유기농 기능성 화장품을 주로 사용한다. 20대 이후는 노화 예방을 주목적으로 하는 유기농 기능성 전문 화장품을 권한다. 여드름 라인은 청결과 피지 조절, 모공수축 기능을 돕는 제품을, 센스티브 라인은 피부 면역력을 높이고 진정시키는 전문 화장품을 체험할 수 있다. 그 밖에도 무더운 여름철 피부를 위한 아쿠아 미스트, 아쿠아 수분크림, 바디제품, 샴푸 제품도 이용할 수 있다.
연세생활건강은 이밖에도 제중원에서 만든 국내산 발효홍삼 등 건강식품도 판매하고 있다.특히 제중원 발효홍삼은 유효 사포닌의 체내 흡수율을 높혀 누구나 홍삼을 쉽게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 또한 연세생활건강의 모든 수익금은 장학 재단으로 돌아가 교육 사업에 쓰인다.
현재 오픈 기념 무료 체험단을 모집하고 있다. 300여 종의 천연 화장품을 생산하는 독일산 명품 유기농 화장품 아야라야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다.
문의 031-908-3945~6
이향지 리포터 greengreens@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