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 투자할 만한 곳 없나?’
요즘 오피스텔 투자에 관심을 보이는 사람들이 부쩍 늘었다.
글로벌 경기 침체로 국내 경기 변동폭이 커지면서 직장 생활이 예전보다 불안정해졌기 때문이다. 여기에다 최근 은퇴를 시작한 베이비붐세대 가운데 노후 대책으로 재테크를 계획하는 사람도 조금씩 늘고 있다.
수익형 부동산 전문 정보업체인 에프알인베스트가 최근 회원 4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오피스텔 투자 관련 설문조사 결과가 이를 뒷받침한다. 조사에 따르면 오피스텔 투자 수익률은 대학가 인근이 7.68%로 높았으며 서울 강남·서초권이 7.22%로 나타나 유동인구가 많고 수요가 풍부한 지역일수록 수익률이 높았다.
충남 천안시의 신부동은 대학가와 역세권의 두 가지 조건을 만족시켜 임대사업에 있어 최적의 입지를 갖춘 사례다.
학생과 교직원 임대수요 높아 임대수익 기대 =
충남 천안의 관문이자 중심 상권으로 부상하고 있는 신부동에 고품격 도시형생활주택과 오피스텔이 하모니를 이룬 명품 스카이 타운이 들어선다.
동영건설은 충남 천안시 신부동에 지하 5층, 지상 21층에 483세대 중 1차로 전용면적 19~47㎡의 도시형 생활주택 299세대를 100% 분양완료하고 2차로 전용면적 23~26㎡의 오피스텔 184세대를 분양한다.
스카이타워는 지하철 1호선 천안역과 천안종합버스터미널이 가까워 수도권 출퇴근이 용이하고 경부고속도로 진입로가 근접해 있어 전국 어느 지역으로도 이동이 가능하다.
신부동은 천안 최대의 중심 상업지역이고 부근에 삼성전자를 비롯한 대기업들의 산업단지가 형성돼 있어 투자자의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바로 앞에 신세계백화점과 E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 편의 시설과 단대부속병원 및 천안시보건센터, 천안 최대 의료타운이 밀집해 있어 의료시설의 이용 또한 용이하다. 주변 대학가로는 단국대 상명대 순천향대 호서대 백석대 공주대 과학기술대 등이 위치해 학생과 교직원의 임대수요가 높다.
주변 임대료 시세는 크게 S사와 P사로 나눌 수가 있다. S사는 입주 8년 보증금 500만원/45~55만원, P사는 입주 5년 보증금 1000만원/50~55만원으로 신축건물인 스카이타워는 2014년 3월 입주 예정으로 보증금 1000만원/60만원까지 타사보다 높은 임대수익을 노릴 수 있다는 전망이다.
스카이타워는 대한주택보증보험에서 보증서를 발급받아 자금관리 및 신탁등기를 시행, 수요자 및 투자자의 계약금 및 중도금이 국가로부터 안전하게 보장되는 상황에서 분양받게 된다.
신부동 스카이타워는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호수지정 선착순 신청 접수를 받고 있다. 신청금은 1호실당 100만원으로 미계약시 전액 환불되며, 계약시 계약금으로 전환이 된다.
분양문의 : 041-622-0618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