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온스대회 해운대 준비 ‘이상무’
도심환경 깨끗하게 도로소통 원활하게 세계손님맞이 준비해
세계 208개국 회원 5만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오는 22일에서 26일까지 벡스코에서 성대하게 열리는 ‘2012 제95차 라이온스 부산세계대회’는 6월 22일 현장등록을 시작으로 23일 퍼레이드와 각종 세미나, 국제쇼, 개회식 등이 열린다.
대회기간 중 매일 오후 8시 해운대해수욕장 이벤트광장 특설무대에서 댄스, 뮤지컬, 통기타 라이브 공연을 펼쳐 해운대를 방문한 라이온들이 아름다운 해운대 밤바다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23일에는 청소년 매직페스티벌과 힙합공연도 열린다. 전 세계에서 온 외국인들이 한국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대회기간 동안 해운대해수욕장 백사장에 윷놀이, 투호 던지기 등 ‘한국 전통놀이 체험존’을 설치하고 비치발리볼을 즐길 수 있는 ‘해변스포츠 체험존’도 설치한다.
부산아쿠아리움은 25일 오후 6시부터 대회개최 기념 ‘라이온스 나이트’를 열어 라이온스 회원에게 입장료를 20% 할인하고,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 또한 백화점 내 문화홀에서 ‘점프’ 무료공연도 개최한다.
23일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국제퍼레이드는 ‘해운대 요트경기장~마린시티 해변~동백사거리’ 구간에 오전 8시부터 오후 3시까지 교통이 부분통제된다. 라이온스 대회는 26일 총회와 폐회식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이수정리포터 cccc0900@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