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수련관 개관 2주년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 진행
홍천군청소년수련관(관장 전성원)은 개관 2주년을 맞아 5월 26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홍천군청소년수련관 및 토리숲(구 산림공원)에서 개관 2주년 기념행사와 함께 3차 홍천군청소년문화존 행사를 가졌다.
이번 개관 행사는 공연자와 관람자가 함께하는 현수막 축하메세지 남기기를 시작으로,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한림대학교 중앙동아리 수레바퀴 및 작년도 우승자인 허홍주 학생의 노래, 레드삭스 및 춘천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동아리의 댄스 등 다양한 축하공연이 이루어졌다. 또한 홍천군청소년문화존 진행 내내 홍천군청소년수련관의 개관을 축하 영상메세지 및 2년간의 청소년활동 영상이 상영되면서 눈길을 끌었다.
또한 3차 홍천군청소년문화존은 청소년문화예술경연대회, 1388문자대회, 플레이존, 공예체험존, 게임존, 포토존, 뉴스포츠존 등 다채로운 행사 부스가 운영되었다. 청소년동아리가 운영하는 부채꾸미기 및 브로치 만들기, 한국방송통신대학 청소년학과 동아리가 진행하는 클레이비누, 꽃바구니, 자외선팔찌, 빼빼로자 만들기 등의 다양한 공예존이 진행되었다.
홍천군청소년상담지원센터 솔리언 또래 상담 지도자 양성교육 실시
홍천군청소년상담지원센터에서는 지난 5월 18(금), 19(토)일 양일에 걸쳐 오전 10시부터 17시까지 홍천 및 인제 교육청 관할 중학교 교사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대응을 위한 솔리언 또래상담 지도자 양성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솔리언 또래상담 사업은 학교폭력에 대한 사회적 문제 인식 확산과 더불어 교실에서 함께 생활하는 또래상담자의 육성 및 지원활동을 통해 학교폭력 조기 발견 및 예방 시스템 구축을 목적으로 전국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사업입니다. 이번 교육을 이수한 관내 중학교 선생님들은 솔리언 또래상담 지도교사로써 앞으로 각급 학교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또래상담자를 육성 및 지도하여 학교 폭력 예방을 위한 활동을 하게 됩니다.
2012년도 홍천군방과후아카데미 봄방학 실시
홍천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하늘빛”은 29일(화)부터 31일(수)까지 3일간 봄방학이 실시되었다. 짧은 기간으로 실시되는 방학이지만 그동안 단절된 가족 간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실시하게 되었다.
방과후아카데미 방학은 연간 총 4회에 걸쳐 실시된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은 가정에서 자기주도적인 학습과 규칙적인 생활을 실천할 수 기회가 될 것이며, 가족 간의 끈끈한 정을 쌓고 바람직한 인성함양에도 긍정적 효과를 기대해본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