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의창도서관(관장 안현희)은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 3·4학년을 대상으로 ‘2012년 여름독서교실’ 운영한다.
이번 여름독서교실에서는 ‘환경-내가 먼저 실천합니다!’라는 주제로 독후감·독서록 작성법과 영어동화와 영어동요 배우기, 재활용품으로 만들기를 비롯해 과학교실(에너지·자원), 독서NIE 등의 다채로운 독서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여름독서교실은 23일(월)부터 27일(금)까지 닷새 동안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운영되며, 관내 초등학교 3, 4학년 35명을 대상으로 한다.
참여방법은 2012년 7월 2일(월)부터 15일(일)까지 14일간 의창도서관 홈페이지(www.cwcl.or.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박성진 리포터 sjpark@naeil.com
마산합포도서관 책 나누기 운동 적극 실천
마산합포도서관(관장 김희곤)은 도서관주간 행사기간 ‘도서나눔, 2012 전국 책다모아’를 통해 시민들이 기증한 책을 문화동 책사랑 작은도서관에 전했다.
소장 장서가 적어 평소 이용에 불편이 컸던 문화동 책사랑방 작은도서관은 이번 책 기증을 통해 어느 정도 갈증이 해소됐다. 동시에 동네 사랑방 역할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도서나눔, 2012 전국 책다모아’는 국립중앙도서관과 (사)공공도서관협의회의 주관으로 전국적으로 펼쳐진 운동으로 집에서 잠자고 있는 책들을 모아서 책이 필요한 곳에 재 기증하는 지식 나눔 운동이다.
김희곤 관장은 작은 도서관 뿐 아니라, 병원, 교도소에 지원할 수 있도록 시민과 기관의 적극적인 도서 기증을 당부했다. 도서기증에 대해서는 마산합포도서관 사서담당 225-7441,7443으로 문의하면 된다.
윤영희 리포터 ffdd7777@hanmsil.net
마산합포도서관(관장 김희곤)은 도서관주간 행사기간 ‘도서나눔, 2012 전국 책다모아’를 통해 시민들이 기증한 책을 문화동 책사랑 작은도서관에 전했다. 소장 장서가 적어 평소 이용에 불편이 컸던 문화동 책사랑방 작은도서관은 이번 책 기증을 통해 어느 정도 갈증이 해소됐다. 동시에 동네 사랑방 역할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도서나눔, 2012 전국 책다모아’는 국립중앙도서관과 (사)공공도서관협의회의 주관으로 전국적으로 펼쳐진 운동으로 집에서 잠자고 있는 책들을 모아서 책이 필요한 곳에 재 기증하는 지식 나눔 운동이다. 김희곤 관장은 작은 도서관 뿐 아니라, 병원, 교도소에 지원할 수 있도록 시민과 기관의 적극적인 도서 기증을 당부했다. 도서기증에 대해서는 마산합포도서관 사서담당 225-7441,7443으로 문의하면 된다.윤영희 리포터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