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가족이 즐기는 쇼핑아울렛「해운대 로데오아울렛」
80여개 브랜드, 개장 10주년 맞이 할인행사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부산의 토종 아울렛 해운대 로데오아울렛이 새롭게 고객을 맞는다. 지난 2002년 문을 연 해운대 로데오아울렛이 올해로 개장 10주년을 맞아 그랜드 세일을 실시한다.
80여개 매장 중 일부 정상가 매장을 제외하고는 모두 365일 상설할인매장으로 구성된 로데오 아울렛은 최근 상당수 매장이 정상가의 70%에 이르는 상품을 내놓고 고객들의 발길을 잡아끌고 있다.
해운대 로데오 아울렛은 부산의 강남이라는 해운대 하고도 신도시라는 도심에 위치함으로써 주변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접근성이 편리하다는 점이 가장 큰 강점.
하지만 해운대에 위치한 특성상 인근의 신세계센텀시티나 롯데백화점 NC백화점 등이 위치하고 있음에 그만큼 경쟁이 치열하다. 그럼에도 지난 10년간 꾸준히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은 무엇일까?
이에 대해“백화점에 입점한 브랜드 다수가 해운대 로데오 아울렛에 있다”며“백화점과 판매하는 품질과 동일하면서도 오히려 저렴하게 쇼핑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강점”이라고 로데오 아울렛 홍정호 총무는 설명한다.
상설할인점과 정상매장의 조화
백화점 브랜드가 365일 상설할인행사 중
현재 해운대 로데오 아울렛에는 국내외 80여개 패션관련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여성 남성 스포츠 골프 아웃도어 청바지 언더웨어까지, 청소년에서 40∼50대까지 가족들의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품질과 브랜드의 조화를 갖췄다.
40%∼50%할인된 이월상품에서 신상품까지, 럭셔리한 옷에서 부터 시크하고 미니멀한 옷 까지 다양한 명품 스타일의 옷이 구비되어 있다.
최소한의 유통구조를 통해 시중에 비해 40∼50% 저렴한 직매입 상품으로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상품의 신뢰성을 높인 것도 가족구매력을 높이게 된 계기가 됐다.
멀티코디가 자유로운 것도 로데오아울렛의 특징이다.
우선 모든 브랜드 매장들이 1층에 위치하고 있다는 점도 장점. 걸어서 천천히 둘러보며 입어보고 충분한 쇼핑의 여유를 즐기기가 쉽다. 비어있는 매장도 찾아볼 수 없다.
지나가는 사람들의 눈을 한 번에 사로잡는 쇼윈도우에 전시된 신상품들. 개장 10주년을 맞아 이번시즌 최신 트렌드에 맞춰진 다양한 아이템들이 발길을 멈추게 한다.
국내외 패션의 빠른 트렌드를 바로바로 알 수 있고, 질 좋은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는 편리성까지 갖췄다.
이월상품과 신상품이 적절히 조화를 이뤄 유행에 덜 민감하고 기능은 전혀 손색이 없는 옷을 시중보다 50% 가량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한 것도 장점.
주차 편하고, 둘러보기 쉬워
가족모두 구매해도 경제적인 부담도 적어
한 때 우후죽순으로 붐을 이뤄가며 넘쳐나던 토종아울렛 매장들이 대형백화점과의 경쟁에서 이겨나지 못하고 무너진 것과 달리, 해운대 로데오아울렛은 토종아울렛이면서도 성공적인 성장을 기록하고 있는 것이다.
홍정호 총무는“아울렛 쇼핑몰을 이용하는 사람은 대개 저렴하게 물건을 사기 위한 목적이 강하다”며“그럼에도 정상매장과 질 좋은 품질을 갖췄다는 것이 로데오아울렛의 장점”이라고 말한다.
또 스트리트 형태의 로드샵 몰 상가로서 생긴 해운대 로데오 아울렛은 매장 바로 옆에 주차가 가능해 접근성과 쇼핑의 편리성에서 어느 쇼핑타운보다 뛰어나다. “ㅁ”자 형태의 배치로 전체를 둘러보고 쇼핑을 즐기는데 시간적으로도 동선적으로도 더할 나위없이 편리하다.
이곳을 찾은 김수연 씨(38세 해운대구)는“무엇보다 주차하기 편리하고, 아이들과 애기 아빠까지 온 가족이 쉽게 쇼핑할 수 있어 자주 찾는다”며“품질에 비해 가격도 싸고 저렴해서 온 가족이 하나씩 구매해도 주머니 부담이 적어 즐겁다”고 말한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실속있고 품질좋은 제품이 모두모여
여기에 의류 소비의 연령층이 다양해지고 있다는 것도 한몫했다.
쇼핑에 익숙한 20∼30대에서부터 40∼50대를 중심으로 가족들의 구매가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로데오아울렛 이용도 늘어난 것. 더불어 개별 브랜드에 비해 아울렛 매장은 입맛대로 마음껏 둘러보고 비교해보며 쇼핑을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입소문을 타면서 동부산권 뿐 아니라 울산에서도 가족 단위로 찾는 고객이 꾸준히 늘고 있다.
점점 다양해지는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추기 위한 노력도 적극적이다.
“소비자의 성향이 명품을 선호하는지 실용적인지, 소득수준이 높은지 보통인지 낮은지 등에 따라 선호하는 제품이나 매장이 다를 수 밖에 없다”며“이를 위해 입점업체들의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여성 남성 스포츠 골프 아웃도어 청바지 언더웨어까지 가족들의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도록 브랜드 구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홍정호 총무는 설명한다.
큰맘 먹고 비싼 옷을 장만했는데 옷태가 나지 않고 스타일에 맞지 않아 속상할 때도 많다. 하나를 사도 마음에 꼭 드는 옷을 사려면 인기 브랜드 옷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해운대 로데오 아울렛 거리로 나서보자.
곽재우 팀장 dolboc@nae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