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인천에서 두 분이 함께 상담 차 오셨다. 한 분은 갑상선 기능저하로 7년째 약을 복용하고 있는데 큰아이를 낳은 후 유산을 여러번 하셨다고 한다. 또 한분은 황색 인대 골화증이란 병명으로 척추를 둘러싸고 있는 인대가 석회화되는 병이라 하는데, 심해지면 옷의 단추를 채울 수 없을 정도로 예후가 힘들다고 했다. 홍채검사를 해보니 특이한 부분이 관찰되지는 않았는데 척추가 틀어져 있었고 스트레스와 독소가 유난히 많았다.
최근에 오시는 분들 중에는 자가 면역에 문제가 생겨 병으로 발전한 분들이 종종 계신다. 왜 이름도 들어보지 못한 희한한 병들이 생기는 것일까? 병의 원인은 잘 모르겠는데 큰 병이 있으신 분들 대부분이 척추가 굽거나 틀어져 있고, 평소에 식품첨가물이 많이 들어간 빵이나 과자류를 좋아하고 자주 외식을 한다는 것이다. 또한 올 수리 한 집이나 새집에 살게 되면서 바닥이나 벽지에서 뿜어져 나오는 포름알데히드와 같은 유독한 화학물질에 노출된 경험도 많은 편이다.
이런 경우 몸의 독소를 청소할 수 있는 효소단식, 틀어진 척추를 바로 잡아주는 데 도움이 되는 몸살림 운동, 매일 먹는 밥상을 청정한 자연식으로 바꾸라고 권한다.
기본에 충실하자는 것이다. 그동안의 경험으로 깨달은 것은 기본적인 생활이 바로 잡힐 때 몸이 한결 편해짐을 무수히 보았고 나 또한 그러했다.
효소건강법 강의에 참석한 그녀들, “ 몸이 너무 가쁜해요~, 이 느낌 계속 유지할 수 있을까요?” “그럼요, 자연식, 몸살림이 내 몸에 익숙해지면요~
2012년 5월 17일 일일특강 “효소로 시작하는 아침”에서 만나요~
부제 : 가족건강과 날씬한 몸매을 한번에~
- 끊이지 않는 잔병치례 이젠 그만!
- 음식독, 약독, 술독을 해독하는 효소 건강법
- 수능점수 올리는 뇌정화법
장소 : 그랜드백화점 아카데미 2012년 5월 17일 목 11시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