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월드레저대회 기간 중 ''청소년 체험 프로그램'' 운영
올 8월 열리는 춘천월드레저대회가 미래 레저관광객 유치를 위해 국내 청소년들에게 여가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월드레저조직위원회는 대회 기간(8월24~28일) 중 다양한 학생참여 프로그램을 준비, 현장학습체험의 날은 운영한다.
전국 유치원, 초,중고생 뿐 아니라 대학생, 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다. 춘천지역 뿐 아니라 강원권, 수도권 대상으로 참가 홍보 활동이 이뤄진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개막일 축하공연 △국내 6개 레저대회 △빙상, 동력패러글라이딩, 전국등반축제 등 17개 관람체험 행사 등이 마련된다.
1일 체험 시간은 3시간 정도로 경기관람->각종 레저체험->종이접기 등 만들기 참여->전통 다례 체험->문화공연->자유관람 순으로 마련된다. 특정 프로그램 체험으로는 개막축하공연(8월25일), 엄홍길대장과 함께하는 전국등반축제(26일), 쇼트트랙 국가대표 팬사인회(26일), 빙상체험교실(27~28일) 등이다.
참여학생에게는 3시간의 봉사활동이 인정된다. 신청은 7월1일~8월1일까지로 학교, 단체, 가족단위로 할 수 있다.
문의:250-4640/ c-leisure.org
제목: 근화동 하수처리장 내 인조잔디구장 개장
최근 준공된 근화동 하수처리장 내 인조잔디구장이 지난 6월2일 개장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춘천시는 국비 등 398억원을 들여 하수를 고도로 처리하는 시설 설치 공사를 하면서 하수처리장을 복개, 생활체육공원을 조성하는 사업을 함께 벌여 최근 준공했다. 생활체육공원에는 정규 규격 인조잔디 구장1면과 풋살장 1면, 화장실, 샤워장, 휴게시설, 주차장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춘천시는 이 구장을 유소년축구 전용구장으로 사용키로 하고 춘천시체육진흥재단에 운영을 위탁했다. 이에 따라 춘천시유소년스포츠단 유치, 초등, 중등부 축구클럽 회원 4백여명이 전용구장에서 훈련과 경기를 할 수 있게 됐다. 또 지역 내 중, 고등학교 축구팀도 훈련구장으로 이용토록 할 계획이다.
운영을 맡은 춘천시체육재단은 주말에는 유소년 축구클럽, 주중에는 학교 축구팀이 이용하더라도 주중 아침시간대는 성인 동호인들도 이용하는 방안을 마련 중이다.
문의: 250-3054
제목: 홍천교육장, 지역교육공동체 공모로 뽑는다
(box로 만들어 주세요)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지역교육지원청 운영의 투명성과 책무성을 높이기 위해 동해와 홍천교육지원청 2개 지역의 교육장을 ‘지역교육공동체 추천 교육장 공모제’로 임용한다고 1일 발표했다.
교육장 임용자격은 ▲강원도교육감 소속 교육공무원으로서 초·중등 교장 자격증 소지자 ▲임용예정일 기준(2012.9.1)으로 정년 잔여기간이 2년 이상인 자 ▲공모예정 교육지원청 관할 학부모·학교운영위원·지역주민 각 10명씩 30명 이상의 추천을 받은 교원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그러나 △교육장 또는 직속기관장으로 근무한 교원 △시행 대상 교육지원청 소속 교육지원과장 및 장학사 △임기가 만료되지 않은 공모교장 △비위와 관련해 기소·조사·수사 중인 교원 △징계 의결 요구 중이거나 징계 기록이 말소되지 않은 교원 등은 제외된다.
심사는 도교육청 중요직위공모심사위원회에서 1차 심사는 교육철학, 소통·공감, 리더십, 교육활동지원실적, 자기연찬실적 등을, 2차 심사는 교육지원청 운영비전 및 계획, 도교육청 주요업무의 이해, 미래지향적 비전, 교육현안 문제해결력 등에 대해 심층적으로 평가할 예정이다. 심사결과 2인을 추천하면 교육감이 최종 임용대상자를 선정해 올 9월1일자로 임기 2년의 해당 교육지원청 교육장으로 임용하게 된다.
제목: “춘천 가는 관광열차” 운행
남도 관광객들이 올해도 기차를 타고 대거 춘천을 찾는다. 춘천시에 따르면 이 달부터 10월까지 춘천 가는 관광열차가 특별 편성돼 월 1~2회씩 운행한다. 회당 관광객은 4백여명으로 3천여명 가량이 찾을 것으로 보인다.
전주시를 출발, 익산, 서대전역을 거쳐 춘천역에 도착하는 무박 2일 상품이다. 새벽에 춘천역에 도착, 애니메이션박물관, 소양댐, 남이섬을 둘러보고 가평역에서 되돌아간다.
이 열차는 지난 15일 첫 운행된 데 이어 6월 15, 29일, 7월13일, 8월17일, 24일, 10월 25일 방문이 예정돼 있다. 관광열차는 지난해에도 6월~8월까지 10회가 운행됐다.
춘천시는 지역경제 활성화 유도를 위해 관광지 입장료 할인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문의: 250-3063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