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 모발관리 10계명 <지난 호에 이어서>
4. 끝이 뾰족한 빗으로 두드리지 않는다.
두드리면 두피의 피지선을 자극하여 피지가 과다분비 되는 등 두피 문제를 새로 만들어낼 수 있다.
5. 끝이 부드러운 솔 빗을 이용해 두피를 가볍게 브러쉬 한다.
단, 젖은 상태에서의 브러쉬는 피하고 샴푸하기 전의 브러쉬는 가벼운 마사지가 된다. 두피의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기 위한 두피마사지의 한 방법으로 브러쉬 효과는 탁월하다. 적절한 브러쉬 방법은 첫째, 각 귀의 앞부분에서 위쪽으로 10번씩. 둘째, 각 귀의 뒷부분에서 위쪽으로 10번씩. 셋째, 목 뒷부분부터 위쪽으로 10번씩 브러쉬 한다. 주의 사항은 정수리 부분에서의 브러쉬는 피해야 한다.
6. 긴장된 두피를 이완하기 위해 두피마사지를 한다.
두피 마사지는 혈액순환을 도와 건강한 모발의 성장은 물론 가벼운 두통도 예방한다.
더 헤어센터는 두피마사지뿐만 아니라 어혈 건강 마사지를 통해서 탈모관리와 건강관리를 돕고 있다.
7. 지나친 스타일링 제품, 염색으로 모발의 큐티클층이 손상되지 않도록 한다.
한 번 손상된 큐티클 층은 모근에서 새로 건강한 모발이 성장할 때까지 더 손상되기 때문에 트리트먼트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스타일링 제품, 염색약 등을 선택할 때도 제품의 성분과 기능을 잘 살펴야 한다.
8. 흡연 및 지나친 음주를 삼가 한다.
흡연 시 생기는 연기 속에는 약 4,300여 종의 화학물질들이 기체나 입자형태로 섞여 있다. 이 중에 대표적인 타르, 일산화탄소, 니코틴 등이 산소와 영양을 운반하는 혈관을 나빠지게 해서 모발 성장에 악영향을 미친다.
9. 심한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 불균형은 모발의 성장에 손상을 준다.
10. 계절, 연령, 성별, 모발의 성질에 따라 적절한 제품을 사용한다.
더운 여름에 땀, 열이 많은 경우 두피가 늘 습한 상태가 되므로 두피를 시원하게 해주는 샴푸가 좋다. 환절기나 겨울 철에는 건조하여 각질이 이상 증식되어 건선 두피로 변할 수 있으므로 보습을 줄 수 있는 제품을 잘 찾아서 사용해야 한다. 본인의 두피 상태를 잘 모르는 경우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는 게 좋다. 더 헤어센터는 두피모발 전문가가 각 개인의 두피 모발의 성질을 진단하여 적합한 제품을 추천해준다. 성별, 연령, 두피 모발의 성질과 기타 문제를 클릭하면 각 개인에게 맞는 제품이 자동으로 추천되며 그 외에도 1:1상담으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사라코스메틱그룹 김숙자 대표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