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득점을 위한 수학 완전 정복
달라지는 수학- 개념정리와 반복연습만이 살길!
선행의 희생양들이 속출하기 전까지는 수학에서 선행이 지나치게 행해지던 때가 있었다. 선행 공부가 되어있지 않은 학생들은 다닐 수 있는 학원마저 변변치 않았다. 결국 무리한 선행으로 정작 중요한 내신을 놓치는 일이 허다 했다.
선행보다 우선 제 학년 심화를 탄탄히 쌓아가야 한다. 20년간 수학을 가르쳐온 노하우가 집약된 대치동 <잠룡승천>은 심화학습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상위권 대학을 담보하는 실질적인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1등급을 향한 훈련과 맞춤수업
중등과정과, 고등과정의 수업이 약간 다른 형태로 진행되긴 하지만 잠룡승천의 기본 수업 방식은 소수 정예반 운영이다. 중등과정은 8명 정원으로 고등학교 진학 때 1등급을 확정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다, 고등과정은 최대 6명 정원으로 과외나 다름없는 맞춤수업을 제공하고 있다.
중등과정 수업은 개념 설명 20-30분이 지나고 나면 학생들의 성취도에 따라 세밀한 집중 관리에 들어간다. 고등과정의 경우 상위권 대학 진학을 위해 각 학생에게 필요한 것을 찾아 수업하는 철저한 맞춤형 개별수업으로 진행된다.
교재는 시중의 교재와 자체 개발 교재를 혼용한다. 자체 교재는 교과서와 시중 교재를 분석한 내용들로 채워져 있다. 1차 채점을 진행한 후 선생님께 부족한 부분의 설명을 들은 아이들은 다시 한 번 자신이 틀린 문제에 도전한다. 여기서 주목할 사항은 한 번 틀린 문제는 쉽사리 고쳐 지지 않고 다시 틀리기 쉽다는 것. 2차 채점 과정을 거치면서 담임선생님과 아이들은 개별 취약점이 체계적으로 정리된 통계자료를 갖게 된다.
개별성을 고려한 클리닉 수업
<잠룡승천>의 기본 수업 시간은 중등 주 3회 (각 100분), 고등 주 2회(각 150분)로 진행된다. 우수한 학생이든 그렇지 못한 학생이든 누구나 개인적인 취약점이 있기 마련이다. 개인별로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이미 파악 되었으므로 이 시간은 철저하게 개인수업으로 진행하여 학생 개인별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담임선생님의 학생 밀착 관리
선생님 한명 당 학생 수를 최소로 줄였다. 그래야 많은 아이들을 면밀히 살피고 부족한 부분을 채워 줄 여유와 에너지를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여유가 있으니 학부모들과의 유기적인 상담도 가능하다. 학업 외에 생기는 여러 가지 문제들도 선생님과 학부모가 긴밀하게 대처하면 수월하게 넘어가곤 한다. 이런 밀착 관리는 아이들의 내신성적으로도 증명된다. 시험 기간 3-4주 전부터 각 학년 별, 각 학교별 내신 대비 수업을 진행하고, 5년간 지역별 출제 경향을 분석하여 보다 적중률 높은 내신 대비 교재를 준비한다.
“선행이 되어있지 않다고 염려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잠룡승천>의 커리큘럼은 한 학기당 2개월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개별 집중 관리를 받고 나면 외부에서 몇 년씩 학원을 다닌 것으로 오해(?) 받을 정도로 아이들의 기본이 탄탄해 지는 걸 확인했습니다. 잠룡승천의 시스템을 경험해 본다면 수학에 대한 걱정과 두려움은 쉽게 사라질 것입니다.” 황진섭 원장의 자신 있는 마무리 인사말이다.
이지혜 리포터 angus70@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