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의료원장 서현숙)이 찾아가는 릴레이 여성암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 강좌들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정과 우리 사회의 파수꾼인 여성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막연히 암을 두려워하거나, 건강검진에 맡기지 말고, 여성암에 대해 적극적으로 알고 미리 예방하는 생활습관과 암 극복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목적이 있다.
오는 5월 25일(금)에는 현대백화점 목동점 문화센터에서 유방암의 명의(名醫)이고 환자들과의 스킨쉽 전도사인 문병인 유방암·갑상선암 센터장이 ‘유방암, 알면 이긴다’는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또한 같은 날인 5월 25일(금) 강서 NC 백화점 문화센터에서는 주웅 이대여성암전문병원 부인암센터 교수가 ‘자궁경부암, 예방이 가능한가?’라는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자녀의 자궁경부암 예방부터 엄마들의 검진까지 자궁경부암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참석문의는 각 백화점 문화센터 로 하면 된다.
한편, 이대목동병원에서는 여성암에 관한 강좌 뿐 아니라 관절염, 노화, 파킨슨, 어깨질환 등 다양한 주제로 연중 무료건강강좌를 진행중이다.
문의 현대백화점 문화센터 02-2163-1802, 강서 NC 백화점 문화센터02-2667-9054~5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