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텍스는 말레이반도를 중심으로 재배되는 천연고무나무(Hevea brasiliensis) 껍질에서 추출한 끈적이는 액체로, 단백질 층에 쌓인 천연고무의 입자가 물속에 떠있는 상태다. 이것을 주요원료로 정제된 천연 첨가재를 브랜딩하여 수천 개의 핀으로 구성된 몰드에 발포시켜 만든 것이 라텍스 폼이다.
발포과정에서 수천 개의 핀홀과 수백만, 수천만 개의 공기방울이 생겨 탄성과 복원력이 뛰어나고 세균이 기생하지 못한다. 집먼지진드기 등 알러지유발물질들을 방지할 수 있는 천혜의 소재인 것이다. 첨가재의 재료나 함량에 따라 천연라텍스의 질이나 가격이 결정된다.
과로 스트레스 취약한 현대인에 적합 =
“라텍스는 약 100년 전 영국의 한 고무제조업체에서 장난삼아 만들어 본 것이 그 시초입니다. 유럽황실, 귀족 등 상류층들의 전유물이었지만 인류의 약 80%가 허리와 수면환경에 크거나 작은 문제를 갖고 있어 최근에 라텍스 매트리스의 우수성이 널리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대전에서 최대 라텍스 전문매장이라고 자부하는 ‘잠이편한라텍스’ 노은점 이정열 사장은 무역업을 하던 중 라텍스의 매력에 반해 세계적 품질을 자랑하는 현재의 라텍스 제품을 직수입판매 하게 되었다
매년 과로와 스트레스로 수면부족을 호소하는 사람이 증가하면서 라텍스 매트리스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천연라텍스제품이 고가이고 그 종류도 천차만별이어서 일반인들은 어떤 제품이 좋은 라텍스제품인지 판단하기 쉽지 않다. 이정열 사장은 “구매할 때는 가급적 매장을 직접 방문해서 내용물을 확인하고 느낌도 느껴본 후 몸에 맞는 라텍스를 구입하는 것이 좋다”라며 라텍스 제품에 대한 전문적 지식을 풀어놓았다.
또한 이 사장은 “우리 제품은 미국 프린스턴대학에서 연구개발한 국제 최신공법인 HT공법으로 제조되었다. 기존의 던롭(Dunlop)공법, 탈라레이(Talalay)공법의 단점이었던 천연고무에 함유된 단백질로 인한 알러지 등을 제거하였으며 밀도도 더욱 균일해지고, 통기성도 다른 공법에 비해 우수하다”며 “미국 다국적회사가 고무 주산지인 아시아에 대단위 일괄생산공장을 설립하여 미국 캐나다 유럽 일본 등 주로 선진국에 80%이상 판매되는 고품질제품이다. 그에 비해 아주 적은 양만 한국에서 직수입하므로 ‘잠이편한라텍스’는 세계최고의 제품이라고 자부한다”고 말했다.
잠이편한라텍스는 SGS, ECO 등 천연라텍스 6가지 국제품질인증과 12가지 국제특허인증을 획득했다.
일반인들이 라텍스제품을 살 때 제일 고려해야 할 것은 라텍스 제조업체의 순정 로고다. 판매업체의 이름이 찍혀 있을 경우에 첨부해주는 ECO, LGA 인증서에 기재된 제조사 이름을 확인하면 제조해준 업체의 이름이 나타난다.
또한 제품에 제조사 표기가 없는 경우에는 타 업체에 가서 동일한 제품을 찾아 먼저 본 제품과 같은지 확인해야만 스스로 신뢰할 수 있다. 즉, 원산지, 제조사정보, 제품정보가 서류상의 정보와 일치하는 제품이 맞는지 확인하고 본인의 체형에 맞는 높이와 밀도, 구매자의 건강상태도 고려해서 꼼꼼한 상담을 한 후 구매를 결정해야 한다.
문의 : 잠이편한라텍스 노은점 042-826-4663, www.zamlatex.com
최정미 리포터 elibrary@nate.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