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인봉술) 권은혜, 김민경 학생이 12.5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대구은행 채용 시험에 최종 합격했다.
경상북도교육청과 MOU를 맺은 대구은행은 올해 처음으로 경북 지역의 상업계 고등학교 학생으로 채용 기회를 확대했고, 경상북도에서 5명의 학생이 채용됐다.
대구은행에 합격한 권은혜, 김민경 학생은 서류전형과 프리 인터뷰, 인성검사, 실무자(1차) 면접, 임원(2차) 면접 등의 전형절차를 거쳐 우수한 성적으로 합격했다. 권은혜, 김민경 학생은 2012년 여름 방학부터 직무연수에 들어가며 직무연수 후에는 현장에 배치되어 창구전담직으로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구미여상 인봉술 교장은 “이번 대구은행 채용 시험에 최종 합격한 쾌거는 우리 학생들의 능력을 드디어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취업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미여상은 현재 삼성에스원, 삼성생명, 삼성카드에 지원한 학생들이 최종 합격을 기다리고 있으며, 산업은행, 예금보험공사, 대한생명도 서류전형과 인적성 검사를 통과한 학생들이 최종 합격을 위한 면접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 2학년을 대상으로 한 한화그룹의 인턴 채용에도 2학년 학생들이 서류와 인적성검사를 통과해 면접 준비를 하고 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