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교육지원청이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과 학부모의 과학공동학습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의 대상은 동부교육지원청 관내 58개 학교에서 초등학교 3학년 학생과 학생의 보호자 각각 1명씩이다. 해당자들은 추천 받은 실험실과 완구실 등의 시설을 활용해 우수 강사의 지도로 함께 8개월간 과학 관련 프로그램을 통해 활동한다.
특히 초등학교 3학년은 학생들이 처음으로 과학교과를 접하게 되는 시기로 그동안 집에서 책이나 TV 등을 통해서만 과학을 접하던 학생들이 학교에서 체계적으로 과학교육을 받기 시작하는 학년이다.
이 프로그램은 이 시기의 학생들에게 재미있고 실생활과 관련된 실험실습활동과 천문대, 과학관 견학 등의 체험학습 등을 통해 학생들의 잠재된 능력을 이끌어 내고동시에 부모뿐만 아니라 할아버지, 할머니와 함께 학습함으로써 가족 간의 유대 강화와 효 의식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운영한다.
평소 동부교육지원청은 동부과학교육관 운영, 영재교육프로그램 운영, 창의인성교육, 독서교육 등을 통해 학생들의 재능을 표현할 수 있도록 각종 경진대회 및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동부교육지원청의 ''저학년 학생ㆍ학부모 과학공동학습''은 초등학교 4학년부터 시작하는 영재교육과 연계성을 갖고 운영한다. 따라서 프로그램을 수료한 학생들은 영재교육 대상자 선발과 각종 과학관련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올리고 있다.
과학공동학습은 총 40차시의 과정이다.
(032-460-6214)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