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동아트센터는 ‘Artist Community’를 모토로 미술가를 발굴하여 인큐베이팅하기 위해 공간지원 및 창작지원사업의 시작을 대외적으로 알리는 첫 프로그램 ON-AIR展 _ Artist In Residency Exhibition을 개최한다.
ON-AIR는 교동아트의 레지던시가 계속되고 있다는 의미로, 교동아트는 국내외 미술가 및 미술계의 전문가들이 서로 연계할 수 있는 네트워크의 장을 마련하고 이를 통해 지역민과 현대미술을 통해 소통할 수 있는 지역커뮤니티를 활성화 하고자 한다.
작가와 일반시민이 서로 가까이서 호흡할 수 있어 기대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하게 작업과 작품이라는 주제에서 벗어나 작가 본인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자유로운 형식으로 얘기하는 시간으로 관객들에게 전하고 싶은 주제를 직접 선정하여 진행한다. 주제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고 질문하는 시간을 통해 작가에 대해 알아가고 이것은 작품의 이해와 감상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한편으로, 전라북도 소재 미술대학과 대학원 석·박사과정을 대상으로 학교 연계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다양한 매체와 재료를 다루는 작가들이 작업을 진행하면서 겪는 에피소드와 노하우들을 나누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ON-AIR展 _ Artist In Residency Exhibition
일시 : 5월 13일까지
장소 : 교동 art studio
참여작가 : 2011 교동아트 레지던시 작가 3명ㆍ2012 교동아트 레지던시 작가 3명(총6명)
전시작품수 : 20점 내외
문의 : 063-287-1244~5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