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서구 환경녹지과 , 일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 ‘케이크로 만들어가는 따뜻한 나눔’ 봉사 일산서구 환경녹지과는 지난 4월 7일, 고양시 일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 독거노인·저소득층 가정 아이들 60여명과 함께하는 케이크 만들기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어울려 살아가는 의미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파리바케트의 후원으로 ‘케이크로 만들어가는 따뜻한 나눔, 행복한 이웃’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행사진행은 일산종합사회복지관 직원의 설명으로 시작됐으며, 파리바케이트 직원이 케이크 만들기 시범을 보여주고 독거노인들과 아이들이 이에 따라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했다. 환경녹지과 직원 9명은 케이크 만드는 도우미 역할을 맡아 나눔 활동을 펼쳤으며 완성된 케이크는 행사에 참여한 독거노인과 아이들에게 전달됐다.
일산3동주민센터, 독거노인에게 사랑의 생일케이크 전달 등 3년째 자원봉사 활동 펼쳐
일산서구 일산3동주민센터는 지난 4월 7일 통장 및 직원 10명이 자원봉사자로 참석한 가운데 독거노인 10명을 선정해 생일 케이크를 전달하고 집안청소 및 담소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벌써 3년째를 맞이하고 있는 일산3동자원봉사단은 월 1회 관내 사회복지기관을 방문해 거동이 불편한 65세 이상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급식조리, 도시락 배달, 생일잔치 등 자원봉사 활동을 추진해오고 있다.
성사1동, 사랑의 감자로 고양복지나눔 실천
덕양구 성사1동에서는 지난 4월 9일 고양복지나눔 사랑의 밭작물 나누기 행사를 실시했다. 성사1동에서는 주민자치위원회 고문 박철원 씨가 무상으로 임대해준 땅에 주민자치위원회 등 7개 직능단체 회원 등 50여명이 참석하여 약990㎡(300평)의 밭에 씨감자를 파종했다. 성사1동에서는 6월 중순에 감자를 수확하여 관내에 거주하는 생활수급자, 독거노인, 한부모가정 등에 전달할 계획이다.
백석2동, ‘흰돌 천연EM 비누’ 제작 판매로 흰돌장학기금 마련
일산동구 백석2동주민센터는 지난 4월 12일 흰돌장학기금의 기반이 되는 ‘흰돌 천연EM 비누’를 2차 제작했다. 백석2동 흰돌 천연EM비누는 팜유, 올리브유 등으로 만든 천연비누로 동 주민센터 민원실과 주민자치센터에서 개당 2천 원에 상시 판매하고 있다. 이번 추가 제작은 민원인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에 힘입어 올해 2월 제작한 100개의 비누 재고가 거의 소진됨에 따라, 80여개의 비누를 더 만든 것이다. 백석2동 주민들은 ‘흰돌 천연EM 비누’를 구입함으로써 장학기금 마련에 동참하게 돼 주민 모두가 참여하는 ‘흰돌장학기금’의 의미를 더하고 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