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다. 크고 작은 공원 어디라도 걷고 뛰는 사람들로 넘쳐난다. 새로운 운동을 배워볼 요량이면 지금이 시작하기 딱 좋은 때다. 맨손 운동이 아닌 장비를 필요로 하는 종목이라면 동네 곳곳에 자리 잡고 있는 스포츠 용품 전문매장을 찾아가 보자. 대부분 해당 종목을 취미로 오랜 기간 즐겨 왔거나 선수 출신으로 전문가 급이 운영하고 있어 장비에 대한 세심한 조언을 들을 수 있다. 운동 노하우는 덤이다.
이향지 리포터 greengreens@naver.com
야구
풀세트를 갖추려면 용품 가격이 만만치 않다. 야구 동호회에 가입하면 개인장비 외에는 공동으로 사용한다. 이미 길들여져 있는 중고 제품을 쓰거나 동호인들과 공동구매하는 방법도 모색해볼 수 있다. 어린이를 위한 용도라면 소프트볼에 알루미늄배트, 인조가죽 글러브면 충분한데 5만원 안팎이면 구입할 수 있다.
-야구용품싸게사기
야구용품을 공동구매하는 인터넷 커뮤니티로 서울, 부산, 일산, 창원에 매장을 운영한다. 26만여 명의 회원을 보유하며 ‘야용사’라는 애칭으로 불린다. 회원들 간 벼룩시장, 특가 판매 등이 진행된다. 용품별 카테고리가 있어 원하는 야구용품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야구용품 구입 외에도 야구 팬클럽 등 커뮤니티 운영도 활발해 야구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위치 일산서구 주엽동 15번지 롯데마트 1층
온라인매장 cafe.daum.net/baseballsale
문의 031-922-8825
-AD스포츠온오프라인 쇼핑몰을 동시에 운영하는 매장이다. 온라인에서 검색한 물품을 오프라인에서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다. 선호하는 메이커와 금액, 신체 조건에 맞춘 상세한 설명을 해 준다. 부모와 아이가 함께 즐기는 용도라면 글러브는 5만원부터, 알루미늄 배트 2만 원 부터다. 정품이 아닐 경우 200% 보장한다.
위치 일산동구 백석2동 현대밀라트2차 B동 106호
온라인매장 www.adsports.kr
문의 031-902-4113
-여기도 있어요!
야구와 사람들 / 일산동구 장항동 754 중앙하이츠빌 203호 / 031-918-4909
클럽야구 / 덕양구 토당동 845 파워프라자 403호 / 031-971-8901
축구축구화, 양말, 정강이보호대, 장갑, 가방을 갖추면 바로 동호회에 합류할 수 있다. 축구화는 초보용을 따로 판매하지 않는다. 일반인과 선수용으로 구분하는데 전혀 지식이 없다면 매장에 가서 직원에게 문의하는 것이 빠르다. 자신의 신체 조건과 주로 운동을 할 장소에 맞추어 구입할 수 있게 설명해줄 것이다.
-피파스포츠
서울시 축구협회 심판이 운영하는 매장이다. 토요일과 주말에는 경기가 많아 매장을 닫는 날이 많으니 전화 문의는 필수다. 축구 용품 전문 매장으로 유명 메이커 제품에서 심판 용품까지 축구에 관한 모든 것을 다루고 있다. 체육대회 행사 용품이나 트레이닝복, 단체 유니폼도 판매한다. 1층에서 운영하던 매장을 얼마 전 지하로 옮겼다.
위치 일산서구 덕이동 219-42 양우씨네플렉스상가 2D동 지하1층
온라인매장 ififa.co.kr
문의 031-912-8883
배드민턴
필요한 용품은 라켓과 셔틀콕 두 가지로 간단하다. 실내 코트를 사용한다면 운동화, 운동복, 양말을 갖추는 것이 좋다. 라켓은 10여 가지의 브랜드가 있으나 입문용이면 5~10만원 안팎이 적당하다. 중고라켓을 구입하는 것도 요령이다. 1년쯤 운동한 후 운동 스타일에 맞는 라켓을 재구매하는 것이 좋으며, 경기 중 라켓 줄이 끊어질 수 있으니 두 자루 이상 지니는 것이 좋다.
-펀민턴스포츠
국가대표선수 출신의 김기석 씨가 운영하는 배드민턴 전문 용품점이다. 요넥스, 트라이온, 던롭 등 배드민턴 전문 브랜드를 갖추고 있다. 입문자, 동호회 등 맞춤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자동 머신을 2대 갖추고 있어 기다리는 시간 없이 바로 라켓 수리를 할 수 있다. 자동머신을 이용해 라켓의 최대 장점을 살릴 수 있도록 도와준다.
위치 일산동구 장항동 749 코오롱레이크폴리스2차 B동 105호
온라인매장 funminton.co.kr
문의 031-911-0666
테니스
지구력과 순발력을 동시에 기를 수 있는 파워풀한 종목이다. 테니스는 관절에 무리가 많은 만큼 올바른 자세가 중요하다. 입문자의 경우 두꺼운 프레임으로 시작하는 것이 힘에서 밀리지 않고 컨트롤도 쉽다. 전문점에서 자신의 신체 조건에 맞춘 라켓을 구입하는 것이 좋지만 처음부터 고가를 구입할 필요는 없다. 기본자세가 중요한 스포츠라 초급 과정이 6개월 정도 걸리는데 지루하다고 포기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금강레포츠
서울경인지역 라켓도매업체로 테니스, 배드민턴, 스쿼시 라켓 및 용품을 갖춘 전문점이다. 의류, 신발 등 테니스에 관련된 제품을 두루 판매하고 있어 동호인들이 즐겨 찾는 매장이다. 입문용이라면 라켓과 공, 가방, 신발을 갖추면 되는데 모두 20~30만 원 선이면 구입할 수 있다.
위치 일산서구 대화동 2161-1번지 신명프라자 101호
문의 031-924-2995
탁구
겨울철에 즐기는 실내스포츠지만 날씨가 풀리면서 문의하는 이들도 늘고 있다. 탁구 라켓은 1만 원부터 전문가용까지 다양하다. 탁구 라켓은 어린이부터 성인용까지 몸무게에 비례해 사용하는 것이 좋다. 라켓에 따라 쥐는 느낌이 다르고 목판 재질이 다양하므로 인터넷보다는 전문점에서 목판과 고무 부분을 주문 제작하는 것이 좋다.
-리오스포츠
탁구 브랜드 참피온 경기북부와 강원대리점이며 탁구용품과 농구대를 전문적으로 판매한다. 레크레이션용 라켓은 1만원부터 7만원까지 있다. 탁구 레슨을 시작으로 정식 입문하려면 개인 라켓과 탁구화가 필요하다. 입문자용 맞춤 라켓은 17만 원, 신발은 10만 원 선을 추천한다.
위치 일산동구 백석동 1453-2
문의 031-905-9987
하키
아이스하키와 인라인하키는 스피드와 파워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레저스포츠로 많지는 않지만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종목이다. 어린이용으로 구입할 경우 오래 쓰려고 지나치게 큰 스케이트를 구입하면 자칫 발목을 다칠 염려가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인라인과 아이스하키 모두 스케이트를 능숙하게 탈 수 있어야 하키를 시작할 수 있다.
-팍스하키
하키인과 인라이너들을 위한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2004년 호수공원 제3주차장 맞은편에 문을 열었다. 인라인하키, 아이스하키 관련 용품을 갖추고 있다. 스케이트, 스틱, 장비 등 다양하게 갖추고 있으며 온라인 매장과 오프라인 매장을 동시에 운영하고 있다. 스케이트는 인라인과 아이스용 모두 입문자용으로 17만 원 안팎이면 구입할 수 있다.
위치 일산동구 장항동 865 코오롱레이크폴리스1 B동 105호
문의 031-902-4781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