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
골반뼈가 틀어지면 턱관절까지 영향을 미쳐 얼굴의 좌우 균형이 깨질 수 있다. 골반뼈의 영향권에 목뼈 1번이 있기때문. 골반이 틀어지면 척수를 감싸고 있는 경막을 통해 목뼈까지 전달, 인대와 근육에도 영향을 주어 두통이 생긴다.
어깨통증
골반이 비뚤어지면 몸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척추도 함께 휘게 된다.
척추의 만곡이 비뚤어지면서 좌우어깨 높이와 전후 균형이 맞지 않게 되고 주로 사용되는 근육에도 차이가 생겨 어깨통증의 원인이 된다.
요통
척추를 받쳐주는 골반이 틀어지면 척추를 연결하는 근육의 긴장도에도 불균형이 생겨 통증을 유발한다. 자세 불균형과 허리를 중심으로 체중부하의 문제가 지속되면 디스크 압력에 영향을 주어 디스크 질환으로 발전되는 경우도 있다.
생리통
틀어진 골반은 자궁의 모양에도 변형(자궁후굴)을 일으킨다. 또한 생리주기에는 자궁과 난소를 감싸고 있는 근육의 긴장도가 더욱 높아져 혈액순환이 느려지고, 통증을 동반한 생리불순, 요통, 구토, 우울감도 유발할수 있다.
하체비만
하체비만의 경우 골반이 벌어지면서 고관절(허벅지가 시작되는 부분)이 튀어나오는 체형이 많다. 골반주위의 인대와 근육이 약화되면서 벌어진 공간에 체지방이 쌓여 다이어트를해도 하체부위는 잘안빠지는 악순환이 반복된다.
변비
내려앉은 장기가 내방을 압박하여 장의 움직임이 나빠지고 변비 증상이 온다.
부종
혈행이 나빠져 신진대사가 저하되면 불필요한 수분과 지방이 쉽게 쌓이고, 부종과 냉증 증상이 나타난다.
문의 : 이너벨라 농성점 062-351-2824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