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회차(4월 13일 금) 학부모가 놓치지 말아야 할 영어교육의 맥(윤정호. EBS외국어영역강사)
흔들리지 않는 실력을 만들기 위해 제대로 된 영어공부방법이 궁금하다면 이 강좌에 주목해야 한다. 윤정호 강사는 “영어독서습관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소개한다. 영어독서습관이 최고인 이유는 영어도 배우고 독서 습관도 만들 수 있으며 책을 통해 상상력과 사고가 증폭될 수 있기 때문이다.
- 2회차(4월 20일 금) 가슴으로 이해하고 소통하는 비폭력대화(이윤정. 부모교육전문가)
초등 때부터 고등까지 전 과정이 사춘기라는 건 이미 엄마들이 절감하고 있는 사실. 자녀를 위한 사랑과 정성이 아이에게 그대로 전달될 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것이 쉽지 않은 것이 오늘날 엄마와 자녀의 관계다. 이윤정 강사는 방문을 걸어 잠근 사춘기 자녀와 대화할 수 있는 계기를 준다.
- 3회차(4월 27일 금) 학부모를 위한 학습지도 매뉴얼(조남호. 스터디코드 대표)
공교육 사교육을 막론하고 인기강사로 손꼽히는 스터디코드 조남호 대표는 7년 동안 서울대학생 3000명을 직접 인터뷰하며 그들만의 스터디코드를 찾아내 이를 전파하고 있다. 서울대생 스터디코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자습’. 전체 공부 시간 중 혼자 공부하는 시간을 절대적으로 확보해야 한다는 것이 조 대표의 주장이다.
- 4회차(4월 28일 토) 아는 만큼 넓어지는 대학가는 법(최병기. 영등포여고 교사)
지난해 브런치 교육강좌에서 입학사정관제 전형에 대해 명쾌하게 설명했던 최병기 교사가 올해는 다양한 전형을 활용해 대학 가는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최병기 교사는 실제 학교현장에서 진학지도를 맡았던 아이들의 생생한 사례를 예로 들며 복잡한 대입전형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