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회, 봉축탑점등, 제등행렬 등..수익금은 자비기금으로 사용
불기 2556년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거제지역 각 사찰과 불교단체들도 음악회, 점등식, 봉축 법요식 및 제등행렬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 봉축행사를 준비중이다.
24일 저녁 7시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는 제11회 연꽃음악회를 개최했다. 거제불교사원연합회 스님들이 중창단을 만들어 공연했다. 또한 하유스님과 도신스님, 국악5인조 밴드 황진이, 가수 김수희 씨가 무대에 올라 공연했다. 이번 행사의 수익금은 이웃을 위한 자비기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불기 2556년 부처님오신날 봉축행사를 원만하게 진행하기 위해 거제지역 사찰과 불교 단체를 중심으로 봉축위원회를 구성했다. 위원장에는 거제불교사원연합회 회장 호석스님(총명사 주지)을, 고문에는 지연스님(계룡사 주지), 화엄스님(보광사 주지)를 각각 추대했다.
또한 부위원장에는 경혜스님(장흥사 주지), 도흥스님(금수사 주지)이 맞기로 했다.
집행위원장에는 종현스님(용주사 주지), 부위원장에는 김만성 거제시재가불자연합회 회장을 각각 선출했다. 사무총장은 하담스님이 맡기로 했다.
봉축위원회는 조직, 재무, 대외협력, 홍보, 기획위원회 등 5개 위원회를 구성해서 활동하기로 했다.
봉축위원회는 매주 회의를 개최해 각종 봉축행사를 점검하고, 진행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거제사원연합회(회장 호석스님)와 거제시재가불자연합회(회장 김만성)을 중심으로 구성된 거제시봉축위원회에서는 시민들과 함께할 봉축기념행사를 다채롭게 준비중이다.
4월 29일(일) 오후 7시에는 신촌삼거리에서 봉축등을 설치하고 등을 밝히는 점등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날 점등식에는 올해 봉축 표어인 ‘마음에 평화를 세상에 행복을’도 선보인다.
5월 23일 오후5시 거제실내체육관에서는 거제지역 각 사찰과 불교단체들이 모여, 부대행사와 식전행사, 그리고 봉축법요식을 진행하고, 법요식이 끝난 후 고현시내 일대에서 제등행렬을 펼칠 예정이다. 이날 제등행렬에는 각 사찰과 단체가 만든 각종 전통등들이 시민들에게 선 보일 예정이다. 이를 위해 각 사찰은 한달여간 장엄등을 만들 예정이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