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만화로 보는 세상
다양한 영역 넘나드는 만화의 가치 재인식
대중과 소통하는 가장 직접적이고 빠른 전달수단인 만화. ‘만화로 보는 세상’展이 올림픽공원 내 소마미술관(송파구 방이동)에서 4월 6일부터 6월 17일까지 개최된다.
만화는 사회의 여러 현상을 직·간접적으로 대변하고 고발한다. 또 만화는 현대인과 어린이들의 이루지 못한 꿈을 표현하고, 각박하고 어려운 현실에서의 사랑과 성공을 통해 희망을 표현하기도 한다. ‘만화로 보는 세상’展에는 종이로 느끼는 아날로그적 감수성의 만화, 웹과 영상이라는 매체 안에서의 현대적 양식의 만화, 예술이라는 장르 속에서 새롭게 구현되는 만화 등 다양한 ‘만화’들이 소개된다. 이들 만화의 소재가 보여주는 무한한 가능성을 통해 일상과 예술의 영역을 넘나드는 만화의 가치를 재인식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하는 것.
명랑만화, 웹&카툰, 캐릭터, Fun+asy 장르에 총 27명의 작가가 참여한다. 매주 월요일 휴관.
문의 (02)425-1077
박지윤 리포터 dddodo@hanmail.net
콘서트> 곽윤찬의 재즈토크
담백하고 재치가 넘치는 재즈의 모든 것
세계 최고 재즈레이블 블루노트가 선택한 최초의 한국인 재즈 피아니스트 곽윤찬. 그의 재즈로 이야기하는 콘서트, ‘곽윤찬의 재즈토크’가 4월 14일 오후 5시 나루아트센터(광진구 능등로)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이번 공연은 그가 직접 작곡한 오리지널곡으로 구성되며 감미롭고 자유로운 피아노선율과 베이스(허진호), 드럼(필윤)이 함께 해 깊이 있는 음악을 연주한다. 곽윤찬은 콘서트를 통해 음악 안에 숨겨진 사연들과 재즈를 어떻게 이해하고 들어야하는지, 재즈의 모든 것을 담백하고 재치 있게 나누어준다. 그의 콘서트는 재즈마니아는 물론 재즈를 처음 접하는 사람까지도 그 음악 속에 흠뻑 빠져들게 하는 일체감을 선사할 것이다.
문의 (02)2049-4700
박지윤 리포터 dddodo@hanmail.net
콘서트> 매화수 갤러리 콘서트
음악과 사진의 만남 - 어머니에 관한 네 가지 기억
무미건조한 생활에 문화의 향기 가득 담은 특별한 콘서트 ‘매화수(每火水) 갤러리 콘서트’가 콘서트 이름대로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저녁 7시30분 올림픽공원 내 올림픽홀 뮤즈라이브에서 열린다. 지난 20일부터 열리고 있는 매화수 갤러리 콘서트는 다음달 11일까지 계속된다. 다양한 장르의 음악 공연과 사진 전시를 한 번에 감상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기회.
성악가 박인옥, 아카펠라 그룹 아카시아, 모던 가야금 연주자 정민아, 가수 오소영, 시와, 김목인, 연영석, 문진오, 김은희, 이영훈, 치즈스테레오 등이 출연, 다양한 음악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 다큐멘터리 사진작가 임종진이 세계 여러 나라 여성들의 모습을 통해 어머니들의 삶을 비춰보는 영상사진전을 함께 연다. 임종진은 인간의 삶이 지닌 가치를 찾기 위한 작업들을 해오고 있는 작가로, 이번 콘서트를 위해 8개 나라 여성들의 형상을 통한 어머니들의 귀한 삶들을 영상사진전으로 준비했다. 이번 공연 부제가 ‘어머니에 관한 네 가지 기억’인 이유기도 하다. 남은 일정은 27~28일, 4월3~4일, 4월10~11일이다.
문의 (070)4090-8763
박지윤 리포터 dddodo@hanmail.net
문화]연극 滿員 첫 번째 시리즈 ‘아빠는 월남스키부대’
미친 듯이 웃으며 감동을 느끼다
개그맨 심원철, 한상규가 출연해 온갖 개그 아이디어로 버무려져 폭소가 만발하는 연극 ‘아빠는 월남스키부대’가 성남아트센터에서 4월6일부터 8일까지 공연된다. 월남전이 끝나고 40년의 세월이 흘렀지만 아직도 전장 속에 살고 있는 아빠는 “그 아이 네 살 때까지 아빠라는 말도 못 가르쳐줬어. 김일병 자네 생각이 나서”라고 독백한다. 과거와 현실이 씨줄과 날줄처럼 공존하며 전개되는 스토리에는 웃음과 감동을 함께 느낄 수 있다. 전석이 1만원으로 꾸며지는 이번 연극 시리즈는 6월에는 장진 연출의 ‘리턴 투 햄릿’, 10월에는 ‘라이어2’, 11월에는 ‘뉴 보잉보잉’ 총 4편이 선보인다.
문의 1544-8117
오미정 리포터 jouroh@hanmail.net
클래식 음악과 미술이 나누는 이야기
- 일시 : 4월5일 오후 2시
- 장소 : 나루아트센터 소공연장
- 내용 : 신운화 강사의 설명으로 클래식 음악과 미술작품을 함께 감상하며 작품 배경과 숨겨진
메시지를 살펴보는 찾아가는 무료 미술 감상교실
- 문의 : (02) 2049-4700~1 (선착순 전화예약)
금난새와 함께하는 스프링콘서트
- 일시 : 3월31일 오후 7시, 4월1일 오후 3시
- 장소 : 가든파이브아트홀
- 문의 : (02)2157-8780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