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선산청소년수련관은 지난 7일 운영위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 참여를 보장하는 청소년운영위원회 발대식을 열었다.
이번 발대식은 49명의 청소년들이 신청, 서류 및 면접심사를 거처 선발된 위원들에게 위촉장 수여, 운영위원회 설명, 임원선출 및 친교의 시간, 수련관 발전방향에 대하여 토의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앞으로 매월 1회 정기모임을 통해 수련관 프로그램에 대한 모니터링 및 청소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고, 수련관에서 진행되는 각종 축제 및 행사에 대하여 활성화 방안 모색 및 프로그램 개발에 참여하며, 여수청소년박람회 견학과 활동보고서도 발간할 예정이다.
제1기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된 최재혁(선산고)군은“능동적인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련관 운영에 반영하여 청소년을 위한 최고의 시설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가부 지정 창체활동 시범기관으로 선정된 선산수련관은 ▲T볼, 리더십특강, 성격 및 진로검사, 각종 만들기 체험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11과목 16개반의 문화강좌 ▲매주 토요일 골프, 보드게임, 영화상영, 로봇교실, 미술치료, 컴퓨터자격증반, 예절교육, 종합스포츠 다(多)체험교실 ▲ 청소년 동아리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054-482-0924 / www,gumissyouth.org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