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신갤러리가 ‘전라도 닷컴’ 창간 10주년을 맞아 전라도 작가들의 작품전시를 통해 지역작가들의 창작 의욕 고취 및 지역미술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그림 속 전라도’展을 30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전라도’를 주제로 한 회화작품 전시로 남북도 미의식과 ‘지역’이 가지는 공동체적 문화와 가치를 재조명 한다.
전시는 크게 전라도 땅, 전라도 사람, 전라도 정신의 세 주제로 나뉜다.
첫째 소주제인 ‘전라도 땅’은 오랫동안 우리들의 삶의 근간이 돼왔던 ‘땅’에 주목하고 ‘발전과 개발’이라는 미명하에 자행되는 파괴의 현장을 고발하고 이 땅이 가졌던 생명력과 역사적 전통성, 환경의 소중함을 살펴보고자 한다.
두 번째 소주제인 ‘전라도 사람’은 이 땅과 오늘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소박한 삶과 나눔, 노동의 가치와 소중함 등을 이야기하고자 한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 ‘전라도 정신’은 질곡의 근현대사 속에 기꺼이 시대의 저울추이자 양심의 거울로서 제 역할을 다한 전라도의 ‘시대정신’과 함께 오랜 기간 추구하고 일궈왔던 공동체적 삶에 주목하고 우리가 다시 잇고 살펴야 할 정신적 가치로서의 전라도 정신을 살펴보고자 한다.
서신갤러리는 전라남북도 작가들의 작품을 한 자리에 모아 전시함으로써 남북도간 네트워크 형성과 미술문화교류에 기여, 지역민에게 지역작가의 활동과 작품세계 소개, 지역민의 문화향유권을 증대하는데 그 의미를 두고 있다.
■ ‘그림 속 전라도’展
일시 : 4월 30일까지
장소 : 서신갤러리 전시장
참여작가 : 총 45명
문의 : 063-255-1653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