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세상의 모든 문구와 미술용품 여기 다 모였네
분당구 서현동, 문구용품이 필요한 사람과 미술학도들에게 대명사처럼 알려진 한가람 문구센터가 에이원아트오피스로 새롭게 탈바꿈했다.
문구 종합백화점 역할을 해왔던 이곳이 입점 2년 만에 새로운 업그레이드를 시도한 것.
오랜 세월 문구업계에서 경력을 다져온 이상동(46) 대표는 “그동안 한가람문구센터에 애정을 보내주신 많은 고객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프랜차이즈가 아닌 고유브랜드로 다시금 태어났다”며 포부를 다졌다.
신학기를 맞아 고객들을 위한 할인 이벤트와 함께 새 이름을 알리고 홍보하기에 여념이 없는 이 대표를 만나 에이원아트오피스의 새로운 출발 동력을 들어보았다.
분당 최대 120평 규모, 미술 전문재료와 오피스 문구 천국
“프랜차이즈 문구센터가 갖는 여러 한계를 벗어나 고품질의 문구와 미술 재료들을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전하고자 에이원이란 고유 브랜드로 변신을 시도하게 되었습니다.”
이 대표의 설명처럼 그동안 이곳은 분당 뿐 아니라 용인과 수지, 광주에서도 찾아오는 이들이 많을 만큼 문구종합센터 역할을 톡톡히 해왔다. 더구나 분당 서현동에 오픈한지 2년 반 만에 탄탄하게 자리매김해 고객들에게 신뢰를 얻어왔던 곳.
그만큼 충성도 높은 단골 고객이 많이 찾던 이곳이 새롭게 상호 명을 변경하게 된 계기는 프랜차이즈가 갖는 한계와 유통마진을 줄여 다시금 고객들에게 돌려 드려야 한다는 목적에서 출발했다.
“에이원으로 상호 명을 바꾸면서 물감과 미술 도구 등 3개 브랜드를 직거래 형태로 가져와 시중 가격보다 30~40% 저렴하게 판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대표가 고심해 만든 에이원이란 상호명도 미술재료와 문구, 오피스 부문에서 최고가 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더불어 외형적인 규모 뿐 아니라 내실이 탄탄한 문구백화점을 만들겠다는 포부도 함께 담겨 있다.
이상동 대표
베테랑 직원 7명 응대, 화방용품 선택에 디테일한 도움 줘
특히 이곳은 전문적인 미술화방용품을 구매하기 위해 방문하는 단골고객이 유독 많은 편. 미술용품에 전문적인 식견과 안목을 가진 직원들의 꼼꼼한 응대서비스가 이뤄지기 때문이다.
“문구점에 아무리 좋은 화방용품을 갖춰놔도 그것을 찾아내는 전문성이 없으면 고객이 원하는 품목을 제대로 전달받기 어렵죠. 그런데 저희 고객들은 원하는 물건을 정확하고 빠르게 구매해 갈 수 있어서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이쪽 분야에서 5~10년 이상 경력을 갖춘 베테랑 직원들이 응대를 하기 때문이죠. 일반 초중고 학생과 전공자, 미술작가 등에 따라 필요로 하는 화방용품이 제각각이고 품질의 차이도 천차만별입니다. 문구도 이젠 소프트웨어의 시대가 온 거죠.”
이런 이유로 에이원아트오피스는 미술 작가들의 주요 출입처가 되고 있음은 물론, 분당 내 미술 전문 학원들의 주 구매처로 각광을 받고 있다.
미술관련 화방용품에서는 전국 최고의 타이틀을 얻기 위해 매진하고 있다는 이 대표.
앞으로 에이원아트오피스를 알리고 성장시켜 제2, 제3의 에이원을 만들고 싶다는 포부를 갖고 있다.
20~50% 저렴한 할인행사 상시 진행, 회원카드로 고객관리
“무엇보다 고객들에게 인정받아야 하겠죠. 그래서 소비자의 기호에 맞는 적정한 마진폭만 유지한 채 할인 행사를 상시 진행하고 있습니다. 짧은 시간 안에 저희가 성장 할 수 있었던 또 하나의 원동력이지요.”
개점 초부터 지금까지 시중가보다 20~50% 저렴한 가격에 판매가 이뤄지고, 여기에 회원카드와 적립카드를 이용, 추가 5~10%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어 단골 고객들의 전폭적인 충성이 유지되고 있다.
사정이 이렇다 보니 웬만한 문구용품은 거의 도매가로 구입이 가능해 초중고 학생부터 주부, 회사원, 미술전공자 등 고객층이 탄탄하고 다양하다.
“저희 매장에 없는 물건을 찾으시면 다른 곳에서 일부러 사다가 구해 드릴 정도로 고객 중심 마인드로 임하고 있습니다. 언제든 100% 교환, 환불이 가능하다는 점도 고객들이 인정해 주시는 점이죠.”
신학기를 맞아 고객의 필요에 부응하는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는 에이원아트오피스는 5월 어린이날과 2학기, 12월 크리스마스 행사 등 시즌별 굵직한 이벤트를 준비하며 문구 종합백화점으로의 비상을 준비하고 있다.
권미영 리포터 myk31@paran.com
<이용 tip>
* 운영시간: 오전 10시~오후 10시 (연중무휴)
* 이벤트: 신학기 학용품 및 미술용품 30~50% 할인 (3월 31일까지)
* 위치: 서현역 5번 출구 왼쪽 50m 신한은행 지하 1층
* 문의: 031-708-6263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