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합포도서관에서는 ''재미있게 배우는 청소년 인문학 강좌''를 수강할 청소년을 모집한다.
강사로 나오는 경남대 교수 및 기자 등과 함께 나와 ‘고전, 왜 읽어야 하는가?’, ‘재미있는 수학이야기’, ‘영화와 문학 속 인물이야기’, ‘언론이 똑바로 서야 사회가 행복해진다’, 등을 소화할 시간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수강료는 무료, 강좌운영기간은 3월 24일부터 6월 9(오전10시)까지, 모집기간은 3.19(월)까지다. 창원시 관내 중고등학생이면 참여할 수 있으며, 마산합포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문의 : 225-7445,7441
윤영희 리포터 ffdd7777@hanmail.net
공공도서관 가족형 프로그램 60강좌 운영
경남교육청(교육감 고영진)은 도내 24개 공공도서관이 3월부터 도내 951개 학교에서 본격 실시하는 주5일제 수업과 연계한 주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가족형 프로그램 60강좌로 학생대상 프로그램 153개 강좌를 전 공공도서관별로 운영, 공공도서관?학교?기관 연계 강좌 및 토요휴무에 따른 여유시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공공도서관 주말프로그램을 통해 가족이 함께 참여하거나, 평소 학교 수업관계로 참여가 힘들었던 학생을 대상으로 문화·역사교실, 지구 생명학교, 체험강좌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선보일 계획이다.
윤영희 리포터 ffdd7777@hanmail.net
도계·명서자율방범대 초등입학생에게 투명우산 선물
의창구 명곡동 안전지킴이, 도계자율방범대, 명서자율방범대 대원들은 명도초, 명곡초, 도계총, 명서초의 입학생 300여명에게 투명우산을 선물했다.
장마철 어린이 등하굣길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마련했다는 게 김삼수 도계자율방범대장의 말이다. 명곡동 주민센터에서는 자율방범대의 이번 투명우산 파급효과를 분석한 후 매년 초 초등학교 입학생을 대상으로 투명우산을 보급한다는 계획이다.
윤영희 리포터 ffdd7777@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