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리강해지는수학
김상만 원장
2650-8111
겨울 방학, 대다수 학생은 선행학습을 마치고 3월부터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가를 고민할 것이다. 우선 중1, 2학년의 일반적인 경우를 예로 들어 본다. 특히 중학교 1학년의 경우 어느 때보다 관심과 걱정이 집중되는 시기인 만큼 앞으로의 시행착오가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겨울 방학, 선행이 완료되고 3월이 되면 심화학습에 집중하면서 내신의 고난도 문제 훈련에 미리 대비하는 훈련을 해 나가자. 아울러 단원별 반복학습을 빠르게 이끌어 나가며 정해진 시간 내 문제 풀이 능력을 키워나가자.
4월은 중간고사 대비 기간이다. 학원 내신전략 대비집과 기출문제 중심으로 시험 능력을 최대한으로 끌어 올리도록 하자. 중간고사 후 5월은 다음 학년 1학기 예비선행을 밟아 나가자. 하지만 중간고사 성적 결과에 따라 방향은 얼마든지 수정 할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결정하자. 6월은 기말고사 대비기간. 중간고사에 비해 단원-방정식과 함수-의 비중이 크고 어렵기 때문에 성적하락의 위험부담이 상당히 크다. 보다 철저하고 꾸준한 학습습관이 요구된다. 7월 20일 전후로 시작되는 여름방학에는 2학기 선행에 몰입하면 된다. 8월까지 여름방학을 이용한 2학기 선행이 끝나면 9월부터 2학기 중간고사 대비에 전념한다. 1학기에 비해 단원 구성이 복잡하지 않으므로 1학기 때 떨어진 성적을 만회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임을 기억 해두자. 2학기 중간고사가 끝나고 10월 에는 지난5월에 시행했던 다음 학년 예비선행 진도를 이어 받아 마저 마무리 하자. 이 때 5월 진도내용을 다 기억해 내지 못할 것이므로 빠르게 단원 확인학습을 병행하며 예비선행을 마치도록 해보자. 11월은 한 해를 마무리하는 2학기 기말고사를 완벽하게 준비하여 다음 학년을 맞이하는 자신감을 듬뿍 심어 놓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12월 모든 기말고사가 끝나면 5월과 10월을 통해 익혔던 예비선행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선행 학습에 돌입한다. 특히 중학교 2학년은 예비 중3으로서 선행대비를 해야 하는데 이 때 6주 완성 예비고1과정을 중3 연계심화관점에서 한번 훑어주면 나중에 반복 선행의 효과가 분명히 나타난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기 몸에 맞는 옷을 입는 것임을 항상 잊지 않도록 하자.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