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전국의 초?중?고등학교에서는 각종 토론 동아리가 우후죽순 만들어지고, 전국단위의 토론경시대회가 개최되고 있다. 더불어 각 지역마다 토론 관련 학부모 특강 및 교양강좌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는 대학입시 경향과도 밀접하게 연결돼 있다. 대학이 수시모집을 확대하면서 그룹토론과 면접을 통해 학생들의 수학능력을 파악해 평가기준으로 적극 반영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교육계 현실이 변화함에도 불구하고, 춘천 지역에서는 아직 교사나 학부모들조차 이에 대한 제대로 된 정보과 인식이 갖추어지지 않는 것이 현실이다. 특히 효과적인 토론 교육법으로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디베이트’란 말조차 들어보지 못한 경우가 대부분. 때문에 춘천에서 열리는 ‘디베이트 콘서트’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
그럼 디베이트란 무엇일까? 디베이트는 비슷한 수준의 학생들이 정기적으로 모여, 제시된 주제와 관련된 리서치 준비를 마치고, 서로 반대되는 입장에서 이루어지는 형식이 분명한 토론. 기존의 토론 교육과는 다르게 확실한 동기 부여와 적극적인 참여로 학생들의 자발적 성장을 이룰 수 있는 논리적인 스피치 훈련 프로그램이다.
이번 ‘디베이트 콘서트’는 디베이트 강좌, PRE 디베이트, 디베이트 시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2시간 동안 참가자 모두 같이 즐기면서 디베이트를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특히 주강사로 초빙된 케빈 리(투게더 디베이트 클럽 대표)는 디베이트 교육을 통해 자녀를 하버드 대학에 입학시킨 경험을 토대로 대한민국에 디베이트 교육을 도입, 보급에 앞장서고 있다.
디베이트에 관심을 가진 모든 학부모라면 참가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 선착순 100명 입장 가능하며, 오는 12일, 오전 10시부터 강원대학교 서암관에서 진행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