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형 부동산으로는 오피스텔, 도시형생활주택, 레지던스, 상가 등이 대표적인 상품들로 그중에도
올해 체류형숙박업으로 합법화된 ‘서비스드레지던스’에 대한 개발 열풍이 크게 두드러졌다.
서비스드 레지던스는 취사도구를 갖춘 체류숙박 시설로 일반 호텔객실료의 60%정도 가격으로 비즈니스
호텔의 서비스 및 편의가 제공되는 시설로 현재 장기체류 외국인 및 외국인 관광객에게 큰 호응을 얻고있다.
수도권에서는 인천 남동구, 경기 수원시, 안산시등에 많은 외국인이 둥지를 틀고 있다.
이에 따라 외국인을 겨냥한 주택임대 사업, 숙박시설등이 덩달아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삼성전자가 위치한 수원시의 경우 해마다 찾아오는 관광객들 외에도 삼성전자를 찾는 2만5천여명의 외국인 바이어들로 숙박시설이 부족한 실정이다. 이미 삼성전자는 내년 5월을 완공 목표로 수원 삼성 디지털 시티에 연면적 30만m2 규모의 새 연구소 “R5"를 짓고 있으며, 상주인원 1만명과 외국인 바이어 1만2천명이 추가로 수원을 찾을 예정이다.
수원시의 최고 상권인 인계동에는 (주)세신산업개발에서 건설 중인 세신하이플러스 레지던스 호텔을 분양 중에 있다. 현재 수원 전체 호텔 객실수가 1천4백개 안팎인 것을 감안하면 수용시설이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라 높은 투자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최소 7%의 고정수익률을 보장해주고, 운영수익에 따른 수익률을 균등하게 분배하는 방식으로 10%이상의 수익률은 무난할 것이라는 것이 관계자의 말이다. 또한 내년 2월 개통을 앞두고 있는 지하철 수원시청역과 도보 3분 거리로 초역세권의 프리미엄을 함께 누릴 수 있다.
분양문의) 031-267-0095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