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학원의 시스템과 소형학원의 밀착관리가 만났다
초·중·고 단계별 목표에 맞는 최적의 커리큘럼으로 탄탄한 실력 완성
2만 가구 남짓한 판교는 다양한 인프라가 구축되면서 안정적인 주거환경을 갖추어 가고 있다. 하지만 아직 학원 등 사교육 기반은 아직 부족한 탓에 많은 학생들은 여전히 분당 학원가를 찾고 있다. 학원에 오가는 시간 최소 30~40분을 길에서 쓰고 있어 불편함을 호소하는 학생들이 많은 것이 사실이다. 집 가까이에 믿을 수 있는 좋은 학원이 있으면 하는 것이 판교 학부모들의 간절한 바람일 것이다. 판교 에듀웰어학원은 판교 학부모들의 이러한 욕구를 충족시켜주기에 충분한 어학원이다. 판교 유일의 전문어학원 시스템을 갖춘 학원으로 확실한 책임지도를 하고 있기 때문이다.
초등저학년은 놀이중심, 고학년은 학습영어 전환
억대가 넘는 자본을 투입 최고의 영어교육 전문가들에 의해 개발된 더웰에듀 교육프로그램. 영어라는 언어로 듣고 말하고 읽고 쓰는 것이 모국어처럼 자유로워질 정도의 실력을 갖추는 것을 목표로 초등저학년, 초등고학년, 중등부, 고등부에 이르기까지 단계별 목표에 맞는 최적의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다.
초등저학년은 영어에 대한 유창성에 방점을 찍은 ''Fun Project''. 주 5회하는 생활 속 놀이중심 학습으로 흥미로운 주제별 프로젝트에 대해 다양한 활동과 말하기로 영어환경노출을 극대화한다. 시각과 청각을 통해 발음과 어휘를 익히고, 문장을 듣고 난 후 기억나는 대로 읽어보는 Shadowing 기법을 통해 듣기와 발음을 반복하고, 영어동화 읽기의 생활화로 스토리텔링이 가능하도록 지도한다.
초등고학년부터는 학습중심 영어로 전환해 직독직해와 이해력 응용력향상을 위한 독해수업, Shadowing 기법을 활용한 듣기수업, 문장의 구성원리를 이해하고 스스로 법을 발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문법수업까지 주 3회 수업이 진행된다. NEAT 및 공인인증시험에 바탕이 되는 다양한 책읽기와 이를 활용한 에세이 쓰기 지도까지 정통 영문학을 전공한 원어민 강사에 의해 1대 1 첨삭까지 이루어진다.
내신+수능+NEAT에 통하는 실력 중등에서 다져
더웰에듀의 중등부단계인 ''MAP''. 초등단계에서 만들어진 영어능력을 바탕으로 내신 수능 인증시험 등의 시험 성적을 받기 위한 정교한 수업이 이루어진다. 말하기 듣기 쓰기 읽기와 문법 까지 5대 영역으로 나누어 각 영역을 주 2회 수업 받는다. 우선 독해는 읽은 내용을 자신의 언어로 다시 표현하는 방법을 통해 요약하고, 듣기수업은 들으면서 적는 노트테이킹 기법을 생활화 한다. 쓰기 수업은 글쓰기 전 개요작성부터 다양한 구문과 전략정리까지 책임지고 있다. 더웰에듀 중등부는 판교지역 학교별 내신대비와 문제 유형별 전략까지 완벽하게 책임지고 있다. 한편 주 2회로 진행되는 고등부는 학교별 내신대비와 수능실전 그리고 토플 텝스 니트에 대비해 소수정예의 그룹형 과외형식으로 진행된다.
정규 커리큘럼이외에 더웰에듀어학원이 중시하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영어독서교육. 학원 내에 영어도서관을 만들어 미국교과과정 필독서에 해당하는 1000여권의 원서를 비치했다. 원서들은 정규 수업과 연계해 읽기 쓰기 수업의 자료로도 활용되지만 재원생들은 자유롭게 활용하수 있도록 하고 있다.
미니인터뷰 - 더웰에듀어학원 강민경 원장
"소수정예 맞춤수업으로 원어민과 영어노출을 극대화합니다"
초등부터 고등까지 체계적인 교육이론과 입시현실을 반영한 가장 이상적인 솔루션으로 평가받고 있는 더웰에듀어학원. 강민경 원장은 100% 원어민 수업에 소수정예 개인 맞춤형 학원운영을 철저하게 고집하고 있다.
"글로벌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 학생들에게 영어는 이제 입시를 위한 하나의 과목에서 더 나아가 필수적인 생활언어가 되었습니다.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영어로 습득하고 자유롭게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는 수준까지 요구되고 있기 때문이죠. 이것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 전문어학원의 진정한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강 원장은 학생과 학부모들과의 소통에 가장 중점을 두고 있다. 그래서 설명하는 프로그램이라 아니라 보여주는 프로그램을 강조한다. 학부모 설명회마다 데모수업(시강)을 통해 학부모들이 직접 수업을 경험토록 하는 것이다.
"백 마디 말보다 한번 보여드리는 게 가장 확실하죠. 3개월에 한번씩 학생들이 받는 수업과 같은 조건 같은 방식으로 학부모 수업을 해요. 또 매월 1대 1 밀착 심층상담을 통해 학생의 장단점을 파악하고 학습방향을 제시해 실력에 빈틈이 생기지 않도록 관리합니다."
언어능력이 한 순간에 완성되지 않는다. 따라서 자신에게 맞는 좋은 프로그램을 신중하게 선택해 오랜 시간 꾸준히 노력한다면 실력은 반드시 뒤따라오게 마련. 강 원장은 "영어는 어떤 과목보다 당장의 성적에 일희일비하기 보다는 큰 숲을 보는 지혜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문의 : 031-8016-0542~3
이춘희 리포터 chlee1218@empa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