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학기가 시작되면서 아이들 옷 장만에 나선 엄마들이 많다. 하루가 다르게 크는 아이들의 옷은 한 해만 지나도 소매가 짧아지거나 바지 길이가 맞지 않는다. 부담스러운 아동복 가격 이 고민이라면 가격 착한 ‘에스핏’ 매장에 들러보자. 2주마다 출시되는 따끈한 신상은 품질도 좋아 엄마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3월 3일 오픈을 앞 둔 ‘에스핏’ 아동복, 문발점을 찾았다.
유행에 민감한 아동복 ‘에스핏’
아동복 브랜드 ‘에스핏(SFIT)’이 파주 ‘프리미엄 키즈 프라자’에 문을 연다. ‘에스핏’은 아동복 회사 (주)삼원색에서 만든 국내 최초 SPA 아동복 브랜드다. 문발점 양연숙 사장은 “에스핏은 유행에 민감해 재빨리 디자인을 바꿔내고, 저렴하지만 품질이 좋아 요즘 소비자의 기호에 딱 맞는 브랜드”라고 소개한다.
‘에스핏(SFIT)’은 Style(스타일리시한 디자인), Smart(합리적인 가격), Speed(최신 트렌드)의 ''3S'' 요소에 FIT(고객과 잘 맞는다)의 의미를 더해 만들었다.
“SPA 대표 브랜드 ''유니클로''가 인기를 끄는 이유는 싼 가격에 품질도 좋기 때문입니다. 요즘 이런 글로벌 브랜드에서 아동복라인까지 확대를 하고 있는데요. 에스핏은 아동복만을 만들어온 회사라 원단부터 다릅니다.” 에스핏은 올 봄 전국 52개 매장에서 동시 오픈한다.
2주마다 나오는 ‘신상’
‘에스핏(SFIT)’에서는 2주마다 신상품이 나온다. 이를 위해 기획-생산-유통 과정을 수직적으로 통합하고, 시즌 기획 대신 월 기획 시스템을 도입했다. “18명의 디자이너가 연간 의류 2000 스타일, 액세서리 600 스타일을 출시합니다. 다품종 소량생산이지요.”
상품 수명을 기본 8주로 잡고, 2주마다 76스타일의 신상품을 출시한다. 덕분에 타겟별, 제품별, 매장별 특성을 살려 최신 트렌드를 가장 빠르게 제시할 수 있다.
양연숙 사장은 “의류매장을 운영하다 보면 신상품이 절실해요. 시즌별로 기획해서 만들어낸 옷은 트렌드에 많이 뒤처져요. 에스핏은 상품 회전도 빠르고, 소비자의 니즈를 디자인에 즉각 반영할 수 있어서 아주 좋아요”라고 말한다.
착한 가격과 좋은 품질
에스핏은 원사부터 제직, 워싱, 자수 등 모든 과정을 자체공장에서 생산한다. 자체의 인적 인프라와 노하우, 소싱력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가격의 거품을 쏙 뺐다. 이는 기존 중저가 브랜드의 60% 수준으로 보세보다 착한 가격이다. 구체적인 가격은 티셔츠 5900원~7900원, 바지 9900원~3만 9000원, 상하세트 1만 9000원~3만 9000원, 점퍼 1만 9900원~4만 9000원이다.
기존 브랜드에 비해 저가라고 하지만, 품질이 결코 떨어지지는 않는다. “원단을 한국 원사로 만들기 때문에 어떤 중저가 브랜드보다 고급스럽습니다.”
3세 유아부터 15세 주니어까지
에스핏에서는 3세 유아부터 15세 주니어까지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아이들 옷을 사기 위해 여기저기 돌아다닐 필요가 없어요. 5살 이상 차이가 나는 형제라도 걱정 없지요.”
구성은 ‘토들키즈존(3세~8세)’과 트윈즈존(9세~15세)으로 나뉘며, 이는 각각 8가지 라인으로 세분화된다.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하기에 좋다. “로맨틱 & 내츄럴, 트렌디 시크, 스트릿 등의 테마성 카페고리와 베이직 존, 라운지 존, 프로모션 존, 데님존 등 모든 스타일이 구비되어 있어요.” 에스핏은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하기에 좋다.
오픈 기념, ‘순금’ 대박 이벤트
에스핏에서는 오픈 기념으로 ‘순금’ 이벤트를 연다. 양연숙 사장은 “순금 20돈을 걸고, 추첨 행사를 열 계획”이라며, “전국에서 동시에 진행된다”고 한다.
5만 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원목 옷걸이 3개와 에코백을 증정한다. “에스핏을 방문하는 모든 구매고객에게 양말을 선물로 줄 예정이에요.”
회원가입을 하면 SMS 문자 서비스를 통해 신상품 정보를 받을 수 있다. “에스핏은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가는 길에 있어요. 가격적인 메리트가 충분하니까 가시다가 들러보세요.”
에스핏은 일산에서 자동차로 20~30분 거리에 있다.
<<(주)삼원색>>
27년간 아동복만을 만들어온 (주)삼원색(대표 김복진)은 ‘톰과 제리(TOM&JERRY)'', ‘베스트 키드(BEST KID'', ''미치코 런던(MICHIKO LONDON)’등 세 개 브랜드를 가진 중견업체이다.
<<SPA 브랜드란 >>
SPA(Speciality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브랜드는 전문점(Speciality retailer)과 자사상표(Private label), 의류(Apparel)를 합친 합성어이다. 자사의 브랜드 상품을 직접 제조하여 제조원가를 낮추고, 유통 단계를 축소시켜 저렴한 가격에 빠른 상품 회전을 하는 것이 특징이다. 유행에 민감한 의류시장의 특징을 보완하기 위해 생겨났다.
위치 교하읍 문발리 259-9 (문발I에서 교하쪽 500m 우측)
문의 031-946 7618 070-4100-7619
이남숙 리포터 nabisuk@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