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안시 서북구보건소, ‘한의약 관절염교실’ 운영 = 천안시 서북구보건소는 노인들의 신체균형과 기능을 회복시키고 퇴행성 관절염과 낙상예방을 위해 ‘한의약 관절염교실’을 운영한다.
한의약 관절염교실은 3월~5월 3개월 동안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천안보건센터(구 보건소, 성정동 소재)에서 운영된다. 2월말까지 선착순 40명을 모집하며 △ 단전호흡 등 다양한 신체활동 증력향상운동 △ 근력강화와 유연성 운동을 통한 낙상, 골절, 치매 예방 △ 어르신의 심리적 안정지도에 중점을 두고 운영할 계획이다.
신청은 서북구보건소 건강증진팀(521-5922)에서 가능하다.
◆ 천안시 동남구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건강교실 운영 = 천안시 동남구보건소는 시민들에게 건강지식을 제공하고 올바른 생활습관을 통한 합병증 예방, 유병율 감소를 위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건강교실을 운영한다.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건강교실은 3월~11월 매월 셋째 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동남구보건소 5층 회의실에서 환자 및 가족구성원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3월 16일 순천향대학천안병원 진동규 교수(심장내과 전문의)가 진행하는 ‘심뇌혈관질환이란?’ 주제의 첫 강의를 시작으로 △ 4월 20일 고혈압 예방과 치료 △ 5월 18일 당뇨병 예방과 치료 △ 6월 15일 고지혈증과 비만 △ 7월 20일 고혈압관리를 위한 생활개선요법 등을 교육한다.
또 △ 8월 17일 고혈압·당뇨관리를 위한 운동요법 △ 9월 21일 고혈압 합병증 관리 △ 10월 19일 당뇨병 합병증 관리 △ 11월 16일 심뇌혈관질환 관리를 위한 심리요법 등을 준비하고 있다.
건강교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동남구보건소 건강관리과(521-2661)로 문의하면 교육내용과 일정을 안내받을 수 있다.
◆ 아산시, 당뇨 고혈압 합병증 예방검진 실시 = 아산시 보건소는 당뇨 고혈압환자의 합병증으로 인한 사망 및 질환의 예방을 위해‘당뇨?고혈압 환자의 합병증 예방검진사업’을 실시한다.
예방검진사업은 지난 13일(월)부터 선착순 6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검진신청은 보건소 지소 진료소에서 접수하며, 검진기관(병원8개소)에서 안저, 미세단백뇨, 당화혈색소 검사를 실시한다.
아산시 보건소장은 “당뇨 고혈압의 합병증으로 고통 받는 환자분들의 빠른 쾌유를 바라며,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아산보건소 통합건강관리실(041-537-3412)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김나영 리포터 naymoon@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