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6000만 원 지원, 2월 29일까지 신청
거제시가 처음으로 ‘거제시문화예술진흥기금’ 지원 사업을 공모한다.
시는 지역 문화예술의 진흥 및 예술인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07년도부터 문화예술진흥기금을 조성해 왔다. 올해 처음으로 사업 공모를 통해 지역 문화예술단체에 6천만 원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사업은 문학, 미술, 서예, 사진, 음악, 무용, 연극, 전통예술 및 문예일반의 총 9개 분야다. 신청 자격은 거제시에 살고 있는 개인이나 단체로서 기금 지원 기준에 적합해야 한다.
현재까지 조성된 기금 총액은 23억1천5백만 원으로 오는 2016년까지 기금 규모를 30억 원으로 늘릴 계획이다. 연도별 지원액은 이미 조성된 기금에 대한 당해연도 이자 수입의 80%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단위사업 당 지원액은 1~5백만 원 내외다.
지원 대상자는 사업지원신청서를 작성, 오는 2월 29일까지 시청 문화공보과에 제출하면 된다. 시는 3월 안으로 기금운용심의위원회 열어 지원액을 최종결정하게 된다.
그러나 동일한 사업으로 비슷한 기금 및 보조금을 지원받고 있거나, 기금의 집행 및 정산 과정에서 문제를 일으킨 개인이나 단체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http://www.geoje.go.kr) 고시?공고난의 ‘2012년도 거제시문화예술진흥기금 지원사업’를 참고하거나 문화공보과(639-3554)로 문의하면 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