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식’이라고 하면 먼저 떠오르는 아쉬움 하나, 바로 비싼 가격이다. 식사를 하고 난 후 ‘비싸다’는 느낌이 조금만 들어도 배가 부른 대신 배가 아프기 마련. 그런 실망감을 한번이라도 느낀 사람들에게 송파구 오금동에 위치한 ‘연형’을 소개한다.
이곳은 고급스러움과 깔끔함, 그리고 아늑한 분위기를 두루 갖춘 한정식 전문점이면서 기본 정식 가격이 1만7000원. 물론 음식도 정갈하고 맛이 있다. 이곳의 분위기와 음식 맛은 이곳 대표와 꼭 닮아있다. 대표의 이름이기도 한 이곳의 이름 ‘연형’ 뿐 아니라 음식 하나하나에 건강을 고려한 대표의 마음이 깃들어 있고, 단아한 분위기 또한 대표의 모습과 흡사하다.
고급스러운 분위기에서의 식사
올림픽공원사거리에서 오륜삼거리로 가다보면 올림픽선수촌아파트사거리에 다다르기 전 오른 쪽에 한옥을 연상시키는 외관이 눈에 들어온다. 한정식 전문점 연형이다. 근사한 외관처럼 실내 또한 깔끔하고 고급스럽게 꾸며져 있다.
1층과 2층에 150여석을 갖추고 있으며, 지하1층은 150석이 마련된 방으로 꾸며져 있다. 널찍한 테이블과 커다란 의자가 격식 있는 식사임을 말해주는 듯하다.
길가 쪽 통유리를 통해 창가자리 뿐 아니라 모든 자리에서 바깥을 바라볼 수 있다. 오가는 차들 뒤로 보이는 올림픽선수 기자촌1단지의 모습이 마치 사진에서 본 외국의 어느 도시에 온 듯한 느낌을 준다.
칸막이로 분리된 안쪽 공간은 주부들의 런치모임으로 제격. 더 많은 사람들이 모일 때는 2층을, 단체모임을 위해서는 지하1층을 이용할 수 있다.
하나하나 상에 오르는 ‘요리’ 맛보기
이곳은 한정식 코스요리와 한상차림 전문점으로 정식으로는 연형정식, 연형 미(味)정식이 있고 10인 이상 예약 주문해야 하는 고급 코스인 연형 수(秀)정식이 있다. 한상차림으로는 간장게장과 보리굴비 한상차림을, 일품요리로는 명이보쌈과 홍어삼합 등을 선보이고 있다.
‘웰빙’이라는 키워드와 경제적인 ‘가격대’에 발맞춰 고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연형정식. 계절 죽과 샐러드, 해파리냉채, 탕평채등이 전체 요리로 상에 오르고 주 요리로는 계절 전, 김치보쌈, 버섯 들깨탕, 불고기, 궁중 떡잡채, 우거지 조림이 오른다. 주 요리를 어느 정도 먹고 나면 돌솥밥이 나오는데 이때 같이 나오는 반찬 또한 맛깔스럽기 그지없다.
제일 먼저 상에 오른 샐러드와 호박죽. 아삭거리는 신선함이 살아있는 샐러드에 맛있는 소스가 어우러져 식욕을 자극한다. 샐러드소스는 이곳 대표의 솜씨로 재료와 비결은 극비. 앙증맞은 하트모양의 그릇에 담겨진 호박죽도 달지 않고 맛있어 금세 바닥이 드러난다.
김치와 명이나물에 싸먹는 보쌈, 청포묵에 야채와 고기가 어우러진 탕평채, 달콤하면서 톡 쏘는 맛이 일품인 해파리냉채, 맛있게 양념된 불고기... 모든 음식에서 재료의 특별함과 맛이 묻어난다.
다음으로 상에 오른 궁중 떡잡채. 국수처럼 긴 떡의 쫀득쫀득한 식감과 그 특별한 맛이 가장 인상 깊었던 요리다. 이어 구수한 들깨탕과 우거지 조림, 계절 전을 맛볼 수 있다.
계절 전은 한창 제철인 재료로 만들어지는데 요즘은 파래나 녹두전이 제공되고 있다.
이곳 정식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 이유는 바로 특별한 식재료. 강원도 평창 등 원산지에서 공수해오는 친환경적인 식재료와 이곳 대표의 깐깐함이 만나 최선의 요리가 상에 오르게 된다.
여기에 하나 더, 건강만점 돌솥밥 식사
주 요리를 모두 맛보고 나면 이제 식사시간. 아무리 많은 요리를 먹어도 밥은 따로 또 먹어줘야 하는 법. 돌솥밥과 함께 나오는 반찬들도 푸짐하기만 하다. 뜨거운 돌솥밥과 낙지젓갈, 감태무침, 유채나물, 토란대 무침, 봄동 겉절이, 김, 버섯 무침, 연근조림, 김치 등이 함께 상에 오른다. 특히 칼칼하게 끓인 된장찌개가 어른 입맛에 제격.
밥을 다 먹은 후 돌솥에 부어놓은 누룽지로 마무리하면 연형정식 식사를 모두 마치게 된다.
건강한 식재료와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많은 사람들의 만족을 얻고 있는 연형. 늦겨울과 다가오는 봄 가까운 가족, 친지들과 함께 이곳에서 특별한 한 끼를 계획해보는 것은 어떨까.
박지윤 리포터 dddodo@hanmail.net
위치 : 올림픽공원사거리에서 오륜삼거리 방향 올림픽선수촌아파트사거리 전 오른쪽 송파구
오금동 4-18
영업시간 : 오전 11시30분 ~ 밤 9시30분 명절휴무 / 오후 3시30~5시 브레이크타임
대표 메뉴 : 연형정식 1만7000원 연형미(味)정식 2만8000원
주차 : 발렛 파킹 1000원
문의 : (02)408-8801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