깐깐한 엄마의 가구 선택기준은 바로 건강!
“앞으로 가구를 산다면 친환경가구를 사고 싶어요.” 오정현 (38ㆍ운중동) 주부는 유치원생 아이 둘을 키우는 주부로서 아이가 학교에 가게 되면 가격이 좀 비싸더라도 친환경 가구 중에서 선택하겠다고 했다.
예전에는 한시성 가구로 취급하여 쓰다가 바꿀 거라 생각해 저가의 재료로 만들어진 가구도 별 생각 없이 들여놨던 아이들 가구에 대한 인식이 변하고 있다. 요즘 부모들이 아이의 가구를 고를 때 가장 신경쓰는 점은 디자인이 아닌 건강에 대한 안정성. 가구업체들도 친환경 재료를 사용하여 제작하는 가구가 많아졌다. 특히 친환경 가구를 사용해본 사람들의 그 가구에 대한 재구매율이 높은 것을 보면 그 만족도도 높은 것으로 보인다.
비염과 알러지가 매우 심한 아이를 둔 김유성(40ㆍ판교동) 주부도 친환경 가구를 사용한 지 3년째 접어든다고 한다. “새집 이사를 하면 아이의 상태가 더 안 좋아질 것 같아서 가구라도 친환경적인 것을 써보자 싶어 바꾸게 되었는데 생각해보니 그 후로 비염에 대 별 걱정 없이 지내왔더라고요. 가구의 영향을 받지 않았나 싶네요. 심리적으로도 안심이 되고요.”
이처럼 가구에서 나오는 유해물질 성분들이 아이들의 아토피 피부염과 새집 증후군, 각종 기관지 장애 등을 일으킨다는 사실은 부모들의 마음을 더욱 깐깐하게 바꾸기에 충분하다.
이든클럽의 김신돈 대표는 “한참 성장해야하는 아이들에게 좋은 기운을 흐르게 하는 원목가구가 중요합니다. 집안에 상쾌하고 맑은 기운이 흐르면서 몸도 개운하고 아이들의 정서와 건강에도 도움이 되죠. 관심이 높아지면서 신학기를 맞아 요즘 공부방을 꾸미려는 학부모들의 문의와 주문이 많습니다”라고 말했다. 우리지역에서 만날 수 있는 친환경가구들을 찾아보았다.
이세라 리포터 dhum2000@hanmail.net
#이든 클럽
우리지역 대표적인 친환경 인테리어˙가구 업체 이든클럽에서는 일본산 편백나무와 삼나무, 애쉬(물푸레나무)로 만든 친환경 원목 아이가구들을 4월 30일까지 50%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책상 침대 책장이 인기가 많은데, 특히 침대는 매트리스 대신 요를 사용하거나, 라텍스매트리스를 사용하기를 권장한다. 공방에서 수작업을 통해 정성껏 만든 핸드메이드 우수제품들로 제작기간은 보통 1주일 정도다. 또한 이곳은 친환경 인테리어로도 주목 받고 있는데 자연 그대로의 자재와 마감재를 이용해 시공한다. 이곳의 김 대표는 “저희가 시공한 집안에 들어서면 공기부터 다르고 아침에 자고 일어나면 개운 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할인판매는 분당·죽전에서 가까운 광주 오포 추자리 43번 국도변에 있는 이든클럽 건물 매장에서 진행된다.
문의 031-767-0213
#한찬영 가구
보고만 있어도 미소가 지어지는 어린이 가구 전문점이다. 알러지로 고생하는 아이들을 위해 가구를 만들기 시작해 사업이 된 경우라고 한다. 이곳의 모든 가구는 100% 수작업을 통해 맞춤 제작되고 북미산 오리나무나 고무나무를 사용해 가구를 만들며 독일산 친환경 도료를 5회 이상 바르고 손으로 직접 샌딩하는 작업을 거친다. 제작기간은 케이스 별로 다르나 2주에서 길게는 1달 반 정도의 여유를 주어야 한다. 페인트도 친환경 페인트로 독일에서 아이들 장난감에 사용하는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디자인은 부분적으로 취향에 맞게 수정할 수 있어 아이용 가구 이지만 나이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견고한 책장이 인기가 많으며 색감과 디자인이 독특해 많은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이곳의 민세영 대표는 “한국 아파트는 평수가 커도 방크기는 작은 편이라 가구들의 사이즈를 작게 만드는 편”이라고 설명했다.
문의 031-897-9059
#나무숨가구
유독성이 없는 친환경 원목가구만 생산하는 업체 용인시 수지구 죽전동에 위치하고 있다. 친환경원목가구, 프로방스가구, 빈티지가구, 레드파인가구, 핸드메이드가구라 칭하는 건강한 가구만을 생산하며, 원목침대와 원목옷장 내지 장롱, 책상과 책장, 식탁, 소파, 벤치의자, 3단 내지 4단, 5단 서랍장, 2층 침대, 화장대, 아일랜드식탁과 의자 등 다양한 가구를 소나무 원목을 사용하여 가구 장인들이 직접 제작한다.
이곳의 민경호 대표는 “아토피와 천식, 각종 암을 유발하는 유해환경 속에서 우리 아이들을 해방시키고, 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데 이바지하고자 소나무 원목으로 가구제작을 한다”고 밝혔다. 디자인도 예쁘고 눈에 띄는 독특한 아이템들이 많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문의 031-272-0696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