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렬중·고등학교 신입생 대상 집단상담 ‘관계형성’ 프로그램 진행
홍천군청소년상담지원센터(소장 전성원)에서는 지난 2월 2일(목)과 3일(금) 양일에 걸쳐 홍천군청소년수련관 2층 심리검사실에서 2012년도 팔렬중·고등학교 입학 예정자들을 대상으로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날 교육은 3박4일 동안 진행 중인 학교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과정의 일환으로서 학교 측의 요청으로 진행되었으며 학생들 사이의 관계형성 프로그램을 통한 친밀감 형성을 목적으로 계획되었다. 새로운 출발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학교생활을 기원해본다.
학부모특강 -새로운 시대를 살아가는 학부모의 자세
홍천군청소년상담지원센터(소장 전성원)에서는 지난 2월 4일(토) 팔렬중학교를 방문하여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시대를 살아가는 학부모의 자세”라는 주제로 부모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강원대학교 조원국 박사를 강사로 초빙하여 전인교육과 아이들 눈높이 교육에 대한 내용으로 90분 동안 진행되었다. 상담지원센터에서는 앞으로도 학교와의 긴밀한 협조 관계를 통해 지역 학부모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홍천군청소년수련관과 함께하는 곤충, 낙농 체험 캠프!
홍천군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2월 1일 홍천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곤충, 낙농체험 캠프를 진행하였다. 장소는 원주시에 위치하는 곤충마을이었으며 인솔교사 2명을 포함하여 총 35명이 참여하였다. 청소년들은 산양, 오리, 거위, 토끼 등 동물들에게 직접 먹이 주기, 장수벌레와 사슴벌레 관찰하고 만져보기 그리고 아이스크림과 치즈 만들기 체험을 통해서 호기심을 채우며 한편으로 성취감을 맛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직접 만든 치즈로 피자를 만들어 먹는 체험은 학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으로 남을 것이며 곤충사랑과 자연 사랑을 직접 실천할 수 있도록 장수벌레 애벌레 한 마리씩을 선물로 받았다. 비록 하루 동안의 짧은 시간이었지만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매우 특별하고 유익한 경험이 되었다. 홍천군청소년수련관에서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체험활동을 마련할 것이다.
주말체험활동-황금송어를 잡아라!
홍천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하늘빛”은 지난 2월 4일(토) 주말체험활동의 일환으로 2012 홍천황금송어축제에 참여하였다. 청소년들은 얼음낚시, ATV, 스노우모빌, 눈썰매 등 축제의 다양한 체험거리에 참여하였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은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면서 추위에 웅크러진 몸과 마음을 활짝 펴고 건강하고 보람된 방학생활을 보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지역 내 축제를 참여함으로써 지역사회에 더 큰 애착심을 갖게 되는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지역 내의 다양한 문화시설 및 문화공간을 체험할 예정이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