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가 다이어트 영양 식품으로 인기를 얻으면서 최근 오리를 주재료로 한 음식점들이 늘고 있다. 그 중 백운호수에 위치한 덕이가든은 생오리구이부터 탕까지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음식점 중 한 곳이다.
백운호수에서 능안마을 방향으로 얼마 들어서지 않아 우측에 위치하고 있는 그곳은 자연 그대로의 경치가 있어 언제 찾아도 마음이 편안해지는 곳이다. 메뉴는 국내산수제생오리 주물럭과 로스구이. 주물럭도 그렇지만 로스구이를 주문하면 이 집 오리가 얼마나 신선한지 바로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당일 농장에서 들여온 신선한 생오리를 30년 경력의 이 집 대표가 직접 손질한다고 한다.
숯불에 구워진 로스구이는 담백하다. 조금 많이 익혔다 싶게 익은 후 쌈장에 찍어 먹으면 고소하면서 기름지지 않는 그 맛이 다른 고기와 비할 바가 아니다. 특히 고기를 싸 먹을 수 있게 나오는 덕이가든의 상추는 밭에서 바로 따온 듯 싱싱하다. 상추 이외에도 쌈무와 삭힌 깻잎이 함께 나와 취향에 따라 먹을 수 있다. 매콤한 맛을 즐기고 싶다면 주물럭을 주문하면 된다. 생오리와는 다른 감칠맛이 있다.
한편 로스구이와 주물럭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이 집 오리탕은 예상 밖의 행운이다. 뚝배기에 한소끔 끓여나와 숯불 위에 올려져 끝까지 따뜻하게 먹을 수 있다. 오리탕을 먹을 때에는 꼭 그 속에 들어있는 오리뼈를 꺼내 보자. 살이 어찌나 많이 붙어있는지 푹 고아진 부드러운 오리고기의 깊은 맛을 즐길 수 있다.
오리는 콜라겐이 함유돼 피부미용에 좋을 뿐더러 철분 비타민 칼륨 미네랄 등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 증진과 성장기 발육, 원기회복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메뉴 : 국내산수제생오리 주물럭 또는 로스구이 한 마리 3만8000원, 반마리(추가) 1만9000원
·위치 : 경기도 의왕시 내손동 84번지
·영업시간 : 오전 11시30분∼오후 9시
·휴무일 : 명절 휴무, 매주 월요일 휴무
·주차 : 전용 주차장
·문의 : 070-7681-7911
백인숙 리포터 bisbis680@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