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문화지킴이 모집
역사문화를 알리고 해설하는 골목문화지킴이를 모집한다. 골목문화지킴이가 되면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수료한 후 지역 문화와 역사자원을 발굴하고 연계해 홍보하는 일을 한다. 골목문화지킴이는 문화유산 비영리민간단체로서 근대 문화유산을 찾고 지키는 비영리민간단체로 근대개항장과 구도심을 알리고 지키는 활동을 하고 있다. 신청대상은 만20세 이상 만60세 이하로 문화유산 관련 활동에 관심 있는 시민이다. 원서는 골목문화해설사 카페 및 메일 등에서 내려 받으면 (http://cafe.naver.com/modernheritage) 된다. 수강료는 5만원이며 교육은 1월 30일부터 2월 22일까지며 교육장소는 동구 송현시장 내 솔마루 사랑방 3층 강당이다.
연수도서관 서양철학강좌
연수도서관은 오는 2∼10월까지 야간 서양철학 강좌를 연다. 야간서양철학강좌을 듣고자 하다면 연수도서관으로 참가 신청을 하면된다. 강좌는 매주 월요일 오후 7시부터이며 내용은 근대부터 현대까지 서양철학을 주제로 진행한다. 인원은 100명이고 무료다.
(032-899-7542)
남동구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남동구는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에 참여할 구민 100명을 모집한다. 구는 총 5억 원을 투입해 상반기에는 3~6월, 하반기에는 8~11월에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을 시행한다. 3~6월 1기 사업에서는 ▲중소기업 등 안정적 일자리 창출사업 ▲폐자원 재활용사업 ▲취약계층 집수리사업 ▲다문화가정 지원사업 ▲재해예방 지원사업 ▲문화공간과 체험장 조성사업 ▲국가시책사업 ▲주민숙원사업 등 8개 분야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 대상은 만 18세 이상 근로능력이 있고, 최저생계비 120% 이하이면서 재산이 1억 3천5백만 원 이하인 구민이다. 신청자가 모집인원을 초과하면 저소득 취약계층과 청년 미취업자 등을 위주로 뽑는다. 참여를 원하면 20일까지 주소지 관할 동 주민센터에 신청서와 건강보험증 사본, 금융정보제공동의서, 실직 및 폐업자 증명서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한다.
(032-453-5980)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