벧엘피부과
임숙희 원장
보습제인 미스트가 피부를 건조하게 할 수 있을까? 미스트는 보습제의 일종으로 얼굴에 뿌려 수분을 공급해 주는 역할을 한다. 가을과 겨울철 피부가 건조할 때, 화장을 한 상태에서 손쉽게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방법은 수분 미스트를 뿌려주는 것이다. 수분 미스트는 피부를 즉각적으로 진정시켜줌과 동시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역할을 한다.
하지만 미스트는 주성분이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어 얼굴에 뿌렸을 경우 바로 증발해 버리는 경향이 있고, 증발할 때 피부 안쪽의 수분을 끌어와 함께 증발해 피부를 더 건조하게 만들 수 있다. 또한 미스트마다 포함된 성분과 향, 그리고 기능이 다르기 때문에 단순해 보이는 미스트 제품 역시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해야 한다.
미스트를 뿌릴때는 15cm 정도 떨어져 분사해야 한다. 얼굴 전체에 골고루 분사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세안 후 미스트를 사용한다면 물기가 어느 정도 남아 있을 때 사용하는 것이 좋다. 미스트를 뿌린 다음에는 피부 전체에 골고루 스며들도록 톡톡 두드려주는 것이 겉에서 증발되지 않고 촉촉하게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 또한 미용티슈로 살짝 눌러주는 것도 보습효과를 보다 오래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다.
특히 건조한 사무실이나 실내에서 미스트를 습관적으로 사용하는 사람의 경우, 몸의 수분이 충분히 공급되지 않으면 뿌릴수록 건조해질 수 있다. 따라서 기초화장을 꼼꼼히 하고 보습제를 바르고, 하루 1.5L이상의 물을 마셔주는 것을 생활화해야 미스트의 효과를 더 높일 수 있다.
메이크업을 한 상태에서는 추가로 보습제를 바르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부득 미스트를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분명 되지만, 피부가 머금고 있는 수분과 함께 증발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 뿌린 직후 깨끗한 손으로 얼굴을 지긋이 감싸고 눌러주면서 흡수를 돕는 것이 좋다.
건조한 피부 주의해야할 6가지
1. 피부 보호막을 망가뜨리는 잦은 세안, 강한 세안은 금지
2. 목욕이나 샤워 횟수를 줄이는 것이 좋으며 직후 보습제를 충분히
3. 잦은 사우나, 찜질방, 온천욕을 자주 즐겨도 피부 건조의 지름길
4. 화장품을 선택할 시 보습효과가 높고 오래 유지되는 기초제품이 중요
5. 수분 공급 팩을 주 1~2회 정기적으로 해준다
6. 공기 중의 적장한 습도 유지를 위해 가습기를 사용하는 것이 도움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